“동남아 시장 진출.. 일단 렌트카로 즐기세요?!” 혼다 태국 EV 시장

81

혼다 태국 EV 시장 첫 전기차, e:N1

2024년 방콕 모터쇼에서 혼다 오토모빌 태국 가와사카 히데오 사장은 혼다의 첫 태국 시장 생산 EV 차인 e:N1을 발표했다. 이 전기차는 68.8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500km(NEDC 기준)의 주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로써 혼다는 닛산의 리프, 도요타의 bZ4X에 이어 태국에서 EV를 판매하는 세 번째 일본 브랜드가 되었다.

▲ 혼다 방콕 모터쇼에서 e:N1
▲ 혼다 방콕 모터쇼에서 e:N1

혼다 e:N1의 특징

혼다 e:N1은 인간 중심의 운전 즐거움을 추구하는 “M·M 사상(Man-Maximum, Mecha-Minimum)”에 기반하여 개발되었다. e:N Architecture F라는 신개발 고성능 프론트 모터 구동 플랫폼을 사용하며, 150kW(204PS)의 최대 출력과 310N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인테리어는 넓은 캐빈과 푸른 앰비언트 라이트로 프리미엄감을 강조하고 있다.

▲ 혼다 e:N1
▲ 혼다 e:N1

렌터카로 시작하는 혼다 e:N1의 판매

e:N1은 현재 렌터카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월 2만 9000바트부터의 렌탈 요금을 예상하고 있다. 이 전략은 태국에서의 전기차 접근성을 높이고, 혼다 EV의 장점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으로, 혼다는 아직 일반 소비자 시장에는 판매를 확대하지 않을 계획이다.

▲ 혼다 e:N1
▲ 혼다 e:N1

e:N1의 안전성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혼다는 e:N1에 자사의 고성능 안전 기술인 혼다 센싱을 탑재하여 높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15.1인치 고급 터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로 구성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와 무선으로 연결 가능하며, 4개의 USB 포트를 포함하고 있다.

▲ 혼다 e:N1
▲ 혼다 e:N1

혼다 태국 EV 시장 진출 결론

혼다의 태국 진출은 전기차 시장의 확대와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른 것이다. e:N1의 생산과 판매는 혼다가 전기차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

▲ 혼다 e:N1
▲ 혼다 e:N1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