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왜?”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수입 소형차, 아쉽지만 보내줘야 할 때…

46
미니 코리아,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 출시
브랜드의 대표 소형차 미니 클랩맨의 한정판 모델
소형차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 (출처-BMW 그룹)

미니 코리아가 브랜드의 대표 소형차 미니 클럽맨의 한정판 모델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 코리아는 미니 클럽맨의 55년 역사를 마감하는 한정판 모델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을 미니 샵 온라인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MINI Clubman Final Edition)은 1969년에 처음 등장한 미니 클럽맨의 혁신과 파격의 여정에 마침표를 찍으며 선보이는 한정 판매 모델로 최초 출시 연도인 1969년을 기념해 전 세계에 총 1,969대만 판매하며, 국내에는 단 150대만 출시한다.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 총 150대 한정으로 쿠퍼 100대, 쿠퍼 S 50대 판매

소형차 (2)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 (출처-BMW 그룹)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의 외장색은 카리스마 넘치는 에니그매틱 블랙과 청량한 느낌의 나누크 화이트, 세련된 감성의 멜팅 실버가 적용되며 검은색 루프와 사이드미러 캡이 조화를 이뤘다.

여기에 클래식 미니 클럽맨의 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18인치 파이널 에디션 전용 휠을 장착해 세련되고 스포티한 감성을 연출했다.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의 안팎 곳곳에는 클래식 미니 클럽맨의 전통이 깃든 쉬머 코퍼 색상의 디자인 포인트가 반영됐다.

소형차 (3)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 (출처-BMW 그룹)

더불어, 미니 특유의 역동성을 강조하는 전·후·측면의 데칼을 비롯해 눈길을 사로잡는 18인치 휠, 라디에이터 그릴 테두리, 대시보드 트림 등에 은은한 매력을 발산하는 쉬머 코퍼 컬러를 적용했다.

아울러 C필러와 글로브박스 상단 패널, 플로어 매트, 스마트키에는 한정 에디션임을 의미하는 ‘1 of 1969’ 문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차체 후면과 사이드 스커틀, 스티어링 휠, 앞좌석 시트, 도어 실 등에는 파이널 에디션 로고를 넣어 미니 클럽맨의 역사와 오랜 여정의 빛나는 마무리를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에는 정규 판매 모델에는 없는 옵션이 추가되어 가치를 한 단계 높였으며,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다크 마룬 색상의 파이널 에디션 전용 MINI YOURS 라운지 스포츠 시트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소형차 (4)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 (출처-BMW 그룹)

또한,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 쿠퍼 S에는 주행 상황과 여건에 따라 실시간으로 감쇠력을 최적으로 조절하는 어댑티브 서스펜션도 탑재된다.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의 쿠퍼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이와 함께, 쿠퍼 S 모델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고, 여기에 7단 스포츠 더블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조합된다.

소형차 (5)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 (출처-BMW 그룹)

한편, 미니 클럽맨 파이널 에디션은 쿠퍼 100대, 쿠퍼 S 50대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쿠퍼 4,700만 원, 쿠퍼 S 5,520만 원으로 책정됐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