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명작, XC90 디젤 단종과 함께 사라지다” 볼보 디젤 생산 종료

36

볼보 디젤 생산 종료

볼보 자동차는 2024년 3월 27일, 디젤 엔진을 탑재한 마지막 모델인 XC90의 생산을 스웨덴 토스랜더 공장에서 종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볼보는 디젤 생산 종료 그리고 전기차로의 전환을 본격화하며 내연기관 차량의 시대를 마감하는 중대한 결정이다. 볼보카스의 이러한 움직임은 자동차 산업의 미래가 전기동력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주며,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그들의 약속을 재확인한다.

▲ 볼보 XC90 생산라인
▲ 볼보 XC90 생산라인

전기차(EV) 제조업체로의 전환

볼보카스는 2030년까지 전기차만을 판매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는 볼보카스가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2040년까지는 기후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기업이 되겠다는 더 큰 비전을 포함한다. 볼보카스는 이미 내연 엔진 개발에서 철수했으며, 2022년 11월에는 내연엔진 합작회사 오로베이의 전체 주식을 매각하는 등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 볼보 XC90 생산라인
▲ 볼보 XC90 생산라인

디젤 차량의 환경적 영향

볼보카스는 디젤 엔진 차량의 생산을 중단하기로 한 결정이 기후 변화 위기와 자동차 산업 및 고객의 요구가 급변하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한 반응임을 밝혔다. 유럽에서는 이미 신차 판매의 대부분이 전기차(EV)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이루어지고 있다. 볼보카스에 따르면, 디젤차량은 가솔린 엔진 대비 CO2 배출량이 적지만, 질소산화물(NOx) 등의 다른 유해 물질 배출량이 많아, 특히 도심 지역에서의 대기 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

▲ 볼보 XC90 생산라인
▲ 볼보 XC90 생산라인

볼보 디젤 생산 종료 의의

볼보카스의 디젤차 생산 종료 결정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그들의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다. 전기차 제조업체로의 전환은 단순한 사업 전략을 넘어서 환경 보호에 대한 국제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려는 시도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미래 자동차 산업의 발전 방향과 세계 각국의 환경 정책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