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전기차 다시 나와?! 3천만원 이하만!!” 저렴한 전기차 출시

50

포드 저렴한 전기차 출시

미국 자동차 제조사 포드가 전기 자동차 시장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세웠다. Ford Mustang Mach-E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포드는 다양한 부문에서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 그러나 최근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들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특히 저렴한 전기차 시장에서 BYD와 같은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에 대비해 포드 전략을 조정하기로 결정했다.

▲ 익스플로러/ 출처: 포드
▲ 익스플로러/ 출처: 포드

포드 저렴한 전기차 개발 계획

포드는 25,000달러를 초과하지 않는 시작 가격을 가진 보급형 전기차 모델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 이는 중국 제조업체들의 저렴한 가격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2026년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가형 전기차 개발은 인산철리튬 배터리를 활용해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술적 접근과 팀 구성

포드는 Tesla Model Y의 개발에 참여한 Alan Clark가 이끄는 100명 미만의 팀에 저렴한 전기차 개발을 맡겼다. 이 팀은 가격 경쟁력을 갖춘 인산철리튬 견인전지를 사용하는 플랫폼 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배터리 기술은 현재 널리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에 비해 비용이 훨씬 저렴하다.


시장 변화와 가격 전쟁

중국의 BYD Seagull이 가격 인하를 발표하면서, 전기차 시장의 가격 전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Seagull의 저렴한 가격과 충분한 성능은 미국 시장에서의 경쟁을 예고하며, 포드는 이에 대응하여 자사의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대형 3열 크로스오버 생산 연기

저렴한 전기차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포드는 대형 3열 크로스오버의 “녹색” 버전 생산 계획을 일시적으로 연기하기로 했다. 이 결정은 포드가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전기차 시장에 초점을 맞추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해석된다.


결론

포드의 25,000달러 이하의 보급형 전기차 출시 계획은 전기차 시장의 경쟁 구도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저렴한 가격대의 전기차 제공을 통해, 포드는 전기차 보급을 촉진하고 더 넓은 고객층에게 접근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는 전기차 시장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