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지어주세요!!” 스코다 인도 시장 SUV 신형 티저 공개

162

스코다 인도 시장 전략적 중요성

스코다 는 인도 시장 소형 SUV 부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는 인도가 소형 SUV의 주요 시장으로 부상함에 따라, 브랜드가 이 시장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시사한다. Skoda는 팬들에게 직접 새로운 SUV의 이름을 제안하도록 초대하는 등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채택했다.

▲ 신형 SUV 티저/ 출처: 스코다
▲ 신형 SUV 티저/ 출처: 스코다

Skoda의 인도 2.0 프로그램

Skoda는 폭스바겐 그룹과 함께 인도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한 인도 2.0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조건에 맞는 모델을 출시하고 있다. 이 전략의 일환으로, MQB-A0-IN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Skoda Kushaq과 VW Taigun과 같은 모델이 이미 출시되었다. 이러한 모델은 Skoda와 폭스바겐 브랜드의 인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지만, 브랜드는 여전히 경쟁업체에 비해 판매량에서 뒤처져 있다.

▲ 신형 SUV 티저/ 출처: 스코다
▲ 신형 SUV 티저/ 출처: 스코다

새로운 소형 크로스오버의 특징

Skoda의 새로운 소형 크로스오버는 4미터 이하의 길이로 인도에서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Skoda Kushaq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Maruti Suzuki Brezza와 Hyundai Venue의 구매자를 유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모델은 동일한 MQB-A0-IN 플랫폼을 사용하며, 주로 1.0 TSI 리터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할 예정이다.

▲ 쿠샤크/ 출처: 스코다
▲ 쿠샤크/ 출처: 스코다

모델 이름 선정 과정

Skoda는 새로운 크로스오버의 이름으로 Kwiq, Kymaq, Kylaq, Kariq 및 Kyroq과 같은 옵션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누구나 자신의 이름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름은 ‘K’로 시작하고 ‘Q’로 끝나야 한다는 유일한 조건이 있다. 최종 결정은 올해 말에 내려질 예정이며, 인도에서의 판매 시작은 2025년 중반으로 계획되어 있다.

▲ 쿠샤크/ 출처: 스코다
▲ 쿠샤크/ 출처: 스코다

스코다 인도 시장 미래 전망

Skoda는 2026년까지 인도에서 자동차 10만 대를 판매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새로운 소형 크로스오버는 이러한 목표 달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모델은 폭스바겐 브랜드에도 비슷한 모델이 등장할 가능성이 있으며, 추후 인도산 소형 SUV가 수출될 가능성도 열려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