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준대형 쿠페 ‘CLE 쿠페’ 출시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의 조화
전 라인업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의 대표 준대형 쿠페 모델인 ‘CLE 쿠페’를 출시했다.
19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전통을 잇는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 최첨단 디지털 사양 등을 모두 갖춘 새로운 2-도어 모델이다.
벤츠 ‘CLE 쿠페’, CLE 200 쿠페 및 CLE 450 4MATIC 쿠페, 두 가지 라인업 출시 예정
벤츠 CLE 쿠페는 국내 시장에서 CLE 200 쿠페와 CLE 450 4MATIC 쿠페, 총 두 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디 올-뉴 CLE 450 4MATIC 쿠페는 이달 중, CLE 200 쿠페는 오는 3월 중에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며, 이어서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카브리올레와 고성능 모델인 디 올-뉴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카브리올레도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디 올-뉴 CLE 쿠페의 외관은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와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이 결합되어, 샤크 노즈 형상의 긴 후드, 강조된 파워돔이 있는 전면부, 스포티한 비율의 긴 전장과 휠베이스, 낮은 전고, 짧은 오버행으로 구성된 측면부, 후면부 폭을 강조하는 LED 리어 라이트 등을 통해 아이코닉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새로운 CLE 쿠페는 이전 C-클래스 쿠페보다 25mm 길어진 휠베이스(2,865mm)로 더욱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420L의 트렁크 용량으로 골프백 3개를 충분히 적재할 수 있다.
실내에는 전용 실내 디자인 사양, 스포츠 시트,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스포티한 감성과 주행 재미를 높여준다.
모든 라인업에는 최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유튜브, 애플뮤직, Wavve, 멜론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TMAP AUTO 내비게이션의 도입도 예정되어 있다.
디 올-뉴 CLE 쿠페 전 라인업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저공해차량 2종 인증을 획득하여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LE 200 쿠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또한, CLE 450 4MATIC 쿠페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1 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 다양한 주행 보조 및 안전 사양,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특히 CLE 450 4MATIC 쿠페 모델에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이 탑재되어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의 국내 판매 가격은 CLE 200 쿠페가 7,270만 원, CLE 450 4MATIC 쿠페가 9,600만 원으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