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진짜 끝났다”.. 5시리즈 ‘이 모델’ 출시 소식에 아빠들 계약 열풍

216

선풍적 인기 5시리즈
i5 투어링의 사진 유출
웨건 모델도 흥행 일으킬까?

BMW 5시리즈 i5 투어링 /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wilcblok’

BMW 5시리즈는 BMW를 대표하는 라인업이다.
특히 5시리즈 세단은 BMW 모델 중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모델로, 5시리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크다. 이런 5시리즈가 웨건 시장에 도전장을 준비하고 있다.

BMW i5 투어링의 사진이 곧 있을 출시에 앞서 유출됐다. 이 투어링 버전은 웨건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BMW의 의도를 엿볼 수 있는 모델로, 세단 출시 약 1년 후 출시될 예정이었다. 유출 사진을 통해 BMW i5 투어링을 함께 알아보자.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wilcblok’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wilcblok’

유출 사진은
녹색 i5 투어링

BMW i5 투어링 사진이 SNS를 통해 유출됐다. 24일 2장의 후면부 사진과 25일 1장의 전면부의 사진이 유출되면서, BMW i5 투어링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드디어 공개된 것이다. 해당 i5는 녹색으로 도색되어 있으며, 공식 촬영 중에 찍힌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는 세단 모델과 거의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후면부는 세단과 마찬가지로 뒷문 트레일링 엣지 부근에서 위로 쓸어 올리는 윈도우 라인이 특징이다. 세단과 비교했을 때 차량 후면부의 전체 모양이 수정된 것 외에도, 허리 라인이 차량 후면으로 갈수록 위쪽으로 휘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후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테일램프로 네티즌들 또한 극찬을 보내고 있다.

사진 출처 = ‘motor authority’

약간 불편하고 허전해 보이는데?
갈리는 네티즌 반응

아쉽게도 i5 투어링의 후면 창문은 독립적으로 열리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붕에서 뻗어 나온 작은 스포일러로 인해 후면 외관이 허전해 보인다. 후면 창문과 스포일러의 수정이 없다면, 큰 인기를 얻지 못할 것으로 예측된다.

네티즌들은 공개 이후 ‘테일 램프는 세단보다 멋져 보인다’, ‘이런 테일램프를 세단에도 넣었어야 한다’며 테일램프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하지만 ‘후면 창문이 안 열린다고?’, ‘대머리같아 보인다’ 등 부정적인 반응도 존재하고 있어, 성공을 보장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사진 출처 = ‘autocar’

5시리즈 웨건
예상 성능은?

i5 투어링은 5시리즈 세단과 동일하게 단일 및 듀얼 모터 구성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기통 및 6기통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i5 세단은 듀얼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593마력과 820 Nm 토크를 자랑한다. 이 동력은 81.2kWh인 배터리 팩에서 공급되며, 투어링에서도 비슷할 예정이다.

특정 시장에서 웨건은 시장경쟁력이 큰 모델이다. BMW의 경쟁사인 아우디는 A6 Etron Avant를 이미 프리뷰 모델로 공개했고, 벤츠 역시 EQE Wagon을 계획 중인으로 알려졌다. i5 투어링의 정확한 출시 날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몇 주안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