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4년에 공개할 신차 목록 공개
제네시스는 2024년에 출시할 신차 목록을 공개했다. 이 목록에는 제네시스 GV70, GV90 등의 SUV 라인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문 제작 프로그램인 ‘원 오브 원’ 모델도 주목을 받고 있다. 제네시스는 전동화 브랜드 전환을 발표하면서, 국산차 중 가장 럭셔리한 모델인 GV90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GV90: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전기차
GV90은 현대차 울산 EV 공장에서 2025년 생산에 들어간다. 디자인 및 상세 제원은 2024년 말에 공개될 예정이며,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BMW iX 등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1회 충전 주행거리는 400km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예상 가격은 1억 원 중반대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삼성 OLED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GV70 부분변경 모델
GV70 부분변경 모델도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외관은 그릴과 범퍼 디자인, 헤드램프 등의 디테일 변화가 주를 이룬다. 실내의 경우 최신 제네시스 디자인을 반영해 새로운 형태의 스티어링 휠, 27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G90 원 오브 원 및 기타 모델
제네시스 맞춤형 주문 제작 프로그램 ‘원 오브 원’을 통해 등장할 G90의 스페셜 에디션은 제네시스(BH) 프라다, G90 스타더스트 등 한정 생산 럭셔리 모델의 계보를 잇는다. G80 퍼포먼스와 GV80 트와일라잇 모델도 제네시스의 내년 신차 전략의 일부로, 각각 중형 세단과 중형 SUV를 기반으로 한 특별 제작 차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