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범어동 맛집 전국 3대 완당 성수완당 범어점

2

성수완당 범어점

영업시간: 11시 30분~21시 30분

브레이크 타임:15시~17시

라스트 오더:14시 30분, 21시

전화번호:0507-1464-1615

주소: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 496길 19-11

서울에서 인기 있는 성수완당이 대구 범어동에 오픈했다. 언제 생겼는지 몰랐는데 tvN 예능 줄서는 식당 2에도 소개되었던 줄서는 맛집으로 평일 주말할 것 없이 웨이팅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현재 전국 3대 완당집으로도 유명한데 구름모양 만두가 인상적인 수성구 범어동 맛집 등극이다.

주차는 근처에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하고 방문했고 가게 외관도 깔끔하고 모던하지만 내부도 깔끔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갖추고 있었다. 화이트톤과 밝은 원목 의자가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었고, 캐주얼하고 효율적인 분위기에 혼밥 하기에도 좋은 수성구 범어동 맛집 성수완당이다.

줄서서 먹는 식당에 나온 성수완당

tvN 예능 프로 줄서서 먹는 식당 2에 소개된 걸 보니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서 먹으니 더 푸짐하다. 구름 만두에 대해 설명하는데 표현 그대로 부드럽게 넘어갔다.

혼자 먹기에도 좋고 푸짐한 비주얼이 훌륭하다. 최초의 서울식 구름 완당면으로 불리며 얇고 부드러운 만두피에 담백한 육수와 고소한 고명이 인상적이다. 국물을 먹어보니 국물 맛이 깔끔하고 담백해 속이 편안했던 수성구 범어동 맛집이다.

테이블 오더로 주문하기

테이블 오더에 전국 3대 완당 맛집이라 적혀있고 서울식 완탕은 육수와 만두를 한식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만든 국내 유일 완탕이라고 소개된다.

성수완당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부터 매운 걸 잘 못 먹는 사람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 구성이 돋보인다. 대표 메뉴로는 칼칼한 국물의 매운 성수 완당면, 얇은 만두피와 담백한 육수가 매력적인 성수 완당면, 들깨가루가 더해져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해장 완당면, 따뜻하고 깔끔한 국물 맛의 성수 온면, 그리고 국밥 스타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해장 완당 국밥이 있다.

비빔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고소한 풍미의 들기름 골동면이나 직화로 구운 불고기가 올라간 직화불고기 들기름 골동면도 좋은 선택이다.

세트 메뉴 구성도 알차서 1인, 2인, 3인 세트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바삭하게 튀겨낸 수제 가지 만두와 돈까스가 준비되어 있다. 메뉴와 구성 자체가 남녀노소,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만족할 만한 맛과 조합을 갖추고 있어 수성구 범어동 맛집으로 손색이 없다.

추가 토핑과 맵기는 선택이 가능했는데 추가 토핑 메뉴가 푸짐하다. 통닭다리 치킨, 직화불고기, 새우튀김, 반숙계란을 추가할 수 있다. 맵기는 1단계 신라면 맵기 2단계 불닭면 맵기 3단계 맵고수들 도전으로 선택이 가능해서 좋다. 결제도 테이블에서 바로 카드 결제가 가능해서 왔다 갔다 할 필요도 없고 편했다.

우리는 완당면이 궁금해서 기본 성수 완당면과 해장 완당면을 주문했고 가지만두가 맛있어 보여서 추가 주문했다.

성수 완당면

완당은 일반 만두와 확연히 다르다. 만두피가 매우 얇아 구름처럼 부드럽고, 목 넘김이 훨씬 좋다. 기본 완당면은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인상적이었다.

대구에 왜 이제 생긴 거냐는 생각이 들 만큼 입맛에 잘 맞았고, 여기에 후추를 뿌리니 마치 닭칼국수를 먹는 듯한 풍미가 더해졌다.

국물은 담백하면서도 진국이었고, 면은 끝까지 퍼지지 않고 쫄깃함을 유지했다. 숙주가 들어가 아삭한 식감까지 살아 있었으며, 수성구 범어동 맛집다운 만족감을 주었다. 국물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완당, 얇은 만두피의 부드러움 속에 든든한 고기 소가 더해져 한 그릇을 다 비울 수밖에 없었다.

해장 완당면

해장 완당면은 한눈에 보기에도 얼큰하고 속이 확 풀릴 것 같은 비주얼이었다. 기본 완당면과는 달리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 있는데, 곱게 간 것이 아니라 씹히는 식감이 살아 있어 고소함이 한층 더해진다.

매콤함 속에 들깨 특유의 고소함이 남아 이름처럼 해장에 제격인 메뉴였다. 적당히 칼칼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균형을 이루고, 계란 지단과 구름 만두가 국물과 잘 어우러져 건더기 하나하나가 맛있다. 국물까지 싹 비우게 되는, 속이 편안해지는 진짜 해장국에 가까운 완당면이었다.

낮술 안주로 맥주와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고, 학원가에 위치해 학생들도 자주 찾을 듯하다. 국물이 유독 맛있다 했더니, 닭과 소고기 육수를 함께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낸다고 한다.

수제 가지 만두

사이드 메뉴로 수제 가지 만두도 함께 주문했는데, 이 메뉴는 중국풍 요리로 가지 사이에 김치와 고기를 넣은 만두소를 채워 깐풍 소스를 버무린 요리였다. 겉은 바삭하게 튀겨내 식감이 경쾌하고, 속은 촉촉해 한 입에 바삭함과 부드러움이 동시에 느껴졌다.

완당면에 푸짐하게 토핑을 올려 먹는 것도 재미있겠고 사이드로 먹는 가지 만두도 별미라 주문하길 잘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이 갖춰진 곳이고, 수성구 범어동 맛집으로 여기저기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수성구범어동맛집#범어동한식맛집#범어동맛집#범어동맛집추천

성수완당 범어점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496길 19-11 1층

+1
0
+1
0
+1
0
+1
0
+1
0

Uncategorized 랭킹 인기글

Uncategorized 최신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