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내비게이션 데이터 기반 통계자료에 따르면, 8월 인기 관광지 1위로 날아오른 장소가 있다. 바로 2호선 삼성역에서 만날 수 있는 코엑스다. 코엑스는 강남 가볼 만한 곳으로 항상 거론되는 명실상부 강남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엑스의 매력은 무엇일까?
(※통계자료: 한국관광데이터랩 ‘세대별 인기 관광지’ 참고)
최대 규모급 복합문화공간

코엑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도심 복합문화공간에 올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강남 갈만한 곳이다. 쇼핑, 전시, 문화, 미식, 자연, 체험을 한 자리에서 해결한다는 것. 거기에 2호선 삼성역과 지하로 연결돼 있어 접근성도 끝내준다.
교통비 몇천 원만 지불해도 강남 최고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서울만의 특장점이다.
별마당도서관

코엑스 중앙에 있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미 누구나 다 아는 강남의 랜드마크라고할 수 있다. 높이 13m의 책장과 탁 트인 공간에서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는 모습.
설날, 추석, 크리스마스 등과 같은 명절에는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방문자들을 맞이한다. 이렇게 좋은 시설과 볼거리를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입장료가 없는 강남 갈만한 곳 코엑스.
이점만 보더라도 왜 인기 관광인지 알 수 있다.
아쿠아리움

코엑스에서는 바다 생물을 만날 수 있다. 바로 아쿠아리움에서.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650종 이상, 그리고 4만여 마리의 바다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서울 최대 규모급 수족관이다.
해저터널을 둘러보며 상어와 가오리가 머리 위를 지나가는 장관은 잊을 수 없다. 가족, 커플, 친구, 혼자 그 누가 방문하더라도 황홀함을 선사한다.
[정보]
주소: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운영시간: 10:00-20:00 (19시 입장 마감)
입장료: 24,000~79,000원
매일이 새로운 즐길거리

국제 전시회, 팬 미팅, 콘서트, 공연, 박람회(웨딩,게임) 등 매주 다른 행사가 끊이질 않는다. 그만큼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경험과 영감, 그리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코엑스다.
이어 국내외 브랜드 매장과 팝업스토어, 트렌디한 맛집과 카페. 이 정도면 하루 종일 머물고 싶은 강남 갈만한 곳으로 추천해도 부족함이 없다. 코엑스 내부에만 있기 답답하다면 인근 봉은사나 선릉과 정릉을 한 바퀴 둘러보며 강남의 자연을 느껴도 좋다.
이처럼 최신 문화생활과 먹거리, 놀거리, 자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엑스는 서울을 찾는 누구에게나 ‘강남 필수 코스’라 불릴 만한 명소다.
- “무려 470만 명?” 방문자 ‘급증’한 강서구 놀거리
- 성류굴, 40대 여행자가 선택한 울진 여행 베스트 명소
- 무비자 입국 가능한 해외 여행지 리스트 2025 VER. [무비자 여행 가능 국가]
- 추정리 메밀밭 | 온세상이 팝콘꽃 한가득, 10월 여행지 추천
- 청주 놀거리 베스트 5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충북 여행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