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상담사가 해피콜 미응답·의심 회선 감지
![AI 상담사 티파니. ⓒSK텔링크](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078/image-d8e42ffb-a7ee-41eb-9e49-b7956366d90d.jpeg)
SK텔링크는 자사 알뜰폰 서비스 SK세븐모바일이 알뜰폰 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 상담사를 도입해 부정가입 방지 및 운영 비용 절감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보호실 상담사 1명이 하루 30~50건의 상담 전화 해피콜을 수행했으나 작년부터 AI 상담사 ‘티파니’를 실무에 투입하면서 현재는 하루 최대 1200콜의 해피콜을 처리하고 있다. 이는 상담사 12명의 업무량에 해당하는 성과로, 연간 약 6억원의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티파니의 해피콜에 미응답하거나 의심되는 회선은 고객보호실 상담사가 검토 후 이용을 정지하며 부정가입을 막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부정가입 민원이 전년 대비 절반 이상(52%) 급감했다. 번호변작, 불법광고사용 등의 신고 건도 각각 54%, 45%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SK텔링크는 앞으로 챗봇 연계 인바운드 상담, 예약 상담 접수 등 다양한 고객 응대 업무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 보호 및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52시간 예외’ 엇박자…이재명 ‘우회전 핸들’→좌회전 꺾은 민주당 [정국 기상대]
- [대권 가는 길 ③] 안철수, 탄핵도 특검도 찬성한 소신정치…당내 세력화 과제
- “네 아내 벗겨봤는데…임신도 세 번 시켰다” 유부남 전남친의 끔찍한 스토킹
- “교도소 女수감자 집단 성폭행 후 불에 태웠다” 대참사 발생
- ‘빅찬스 놓친 손흥민’ 토트넘 FA컵에서도 탈락
- 카카오게임즈, 다나와와 ‘POE·배그’ 마케팅 협약 체결
- 연상호 ‘얼굴’→전종서·한소희 ‘프로젝트 Y’… 플러스엠, 올해 라인업 6편 공개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150g’ 사과‧딸기 출시
- “여전한 럭셔리”…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美 어워즈서 ‘2관왕’
- 라한호텔, 기념일 위한 로맨틱 패키지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