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는 서울 여의도 화보협회 강당에서 ‘제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는 26년 동안 32만명의 안전지킴이를 배출하며 미래 안전 사회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이 행사는 초등학교 4~5학년 어린이들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한민국 대표의 안전교육 행사로 소방청과 화보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국내 손해보험사 12곳이 후원한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약 2개월간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와 동영상으로 ▲화재 ▲자연재난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부산 남문초등학교 5학년 5반이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경기 미사중앙초는 행정안전부장관상, 경북 포항제철지곡초와 세종 한결초가 소방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전남 광양제철초 등 16개학교가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 및 손해보험회사 대표이사상을 받았다.
강영구 화보협회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우리가 함께하는 이 자리가 우리나라 안전을 위한 첫걸음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화보협회는 소방청, 손보사와 함께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등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도 뒤흔든 ‘명태균 의혹’에서 자유로운 한 사람은…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30일 오전 8시경 서울 지하철 2호선 방배역서 응급환자 발생…열차 지연
- ‘이재명 영입인재’의 폭로로 ‘불법대선’ 군불 때는 민주당? [정국 기상대]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패션그룹형지,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 1호 기업 선정
- 고려아연, 유상증자로 공개매수 차입금 갚는다…영풍 “시장 유린, 배임 행위”(종합)
- HDC그룹, 통영에코파워 천연가스복합발전소 상업운전 개시
- 민경우 수학교육연구소장을 만나다 “수학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
- 우리카드, 독자카드 발급 400만장 돌파…독자결제망 출범 15개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