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협회, 제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시상식 개최

4
강영구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이 제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서울 여의도 화보협회 강당에서 ‘제24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는 26년 동안 32만명의 안전지킴이를 배출하며 미래 안전 사회를 위한 초석을 다졌다. 이 행사는 초등학교 4~5학년 어린이들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한민국 대표의 안전교육 행사로 소방청과 화보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국내 손해보험사 12곳이 후원한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약 2개월간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와 동영상으로 ▲화재 ▲자연재난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을 학습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부산 남문초등학교 5학년 5반이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경기 미사중앙초는 행정안전부장관상, 경북 포항제철지곡초와 세종 한결초가 소방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전남 광양제철초 등 16개학교가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상 및 손해보험회사 대표이사상을 받았다.

강영구 화보협회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우리가 함께하는 이 자리가 우리나라 안전을 위한 첫걸음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화보협회는 소방청, 손보사와 함께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 등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