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사내 오피니언 리더 육성…조직문화 변화 주도

11
체인지 리더 5기 멤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체인지 리더 5기 멤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세대별, 계층별로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할 사내 오피니언 리더를 육성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오피니언 리더는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하는 체인지 리더와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끌 차세대 리더로 구성되어 있다.

체인지 리더는 협업하는 조직문화와 세대간 조화로움 및 유대감을 이루는 활동을 하고 있다. 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을 리드하는 리더로서, 일하는 방식의 효율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홈앤에웨이·호프데이 등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차세대 리더는 리더쉽과 성장, 변화 추진의 주체로 활동하며, 리더쉽 배양과 대고객 서비스에 대한 개선활동 등 회사의 지속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의 사내 오피니언 리더들은 정기적인 자원봉사활동과 나눔 실천으로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지원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이 지난해 말 고용노동부의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것과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증 받은 것은 사내 오피니언 리더들의 활동도 포함돼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조직문화의 변화와 인재육성은 회사의 장기 성장을 위한 필수 과제이다”며 “오피니언 리더들의 활동이 회사의 ESG경영과 대내외 긍정 에너지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