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솔직 후기! 강원도 정선 맛집 추천 5곳 츄릅

656

바쁘다 바쁘 요즘 세상에 휴식을 찾아 떠나기로 맘 먹은 홀라. 멀리 가기는 힘드니 가까운 강원도로 떠나고자 맘 먹은 홀라. 그렇게 전 사람이 좀 적은 곳으로 가고 싶어 정선으로 떠났고.. 가서 2kg 벌크업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시작은 힐링이었으나 끝은 잇팅이 되어 버린 이번 여행 후..

살이 찔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진짜 맛있어서 추천하는 정선 맛집 5곳을 준비했습니다. 분식, 중식, 한식 골고루 있으니 정선에 가셨다면 아래 5곳은 꼭 방문해 보시길 바라요. 이것이 먹는 즐거움이구나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모든 후기는 내돈내산이며, 사진은 에디터가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진짜 진심으로 더 주세요.
진짜 진심으로 더 주세요.

      

떡볶이 세상에 닭의 등장이라

프렘식당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진부면 진부중앙로 44-1 지도보기

1.
프렘식당

주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진부중앙로 44-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8시
전화번호: 0507-1361-8378

우리가 알고 있는 그냥 떡볶이가 아닙니다. 바로.. 닭떡볶이!! 진부역 맛집을 검색했을 때 프렘식당이 위에 떠서 기대를 했는데요. 식당 내부에는 무료 커피와 김치, 단무지, 어묵 국물, 떡볶이 볶음밥 재료 등이 있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영롱한 닭떡볶이와 참치김밥
영롱한 닭떡볶이와 참치김밥

라면, 치즈 돈까스 조합 최고시다

      
저는 닭떡볶이, 참치김밥, 치즈 돈까스, 라면을 함께 시켰습니다. 닭떡볶이는 한 번 끓인 후 나와서 파채를 넣고 파르르 끓여 가며 먹으면 돼요. 큰 기대 안 했는데 떡, 닭, 소시지, 분모자, 어묵 등이 다양하게 들어 있어 좋았고, 적당히 매콤했어요! 닭볶음탕 맛은 거의 나지 않고, 토핑 느낌으로 닭이 올라간 맛입니다.

그런데 이곳은.. 참치김밥이 참 맛있었어요..! 딱 맛있는 참치김밥맛! 돈까스도 치즈가 많이 들어가 있고 너무 바삭해서 굿. 라면은 기본 스프에 사장님 특제 양념이 더해져서 그런지 시워언 했습니다! 어떤 라면이 베이스인지 맞춰보는 재미까지ㅎㅎ 다음에 오면 참치김밥, 라면, 돈까스를 다시 먹을 거에요ㅠㅠ

   
   
   
   
                    

고기는 언제나 옳다

싸인이 있어야 진정한 맛집

정선농협 한우타운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녹송로 8 지도보기

2.
정선농협 한우타운

주소: 강원 정선군 정선읍 녹송로 8
영업시간: 매일 11시부터 오후 9시 (라스트 오더 오후 8시)
전화번호: 033-563-9233

고기 충전할 때가 되었고, 강원도에 왔기 때문에 저녁은 한우를 먹으러 갔습니다. 원하는 고기를 결제하고 직접 숯불에 구워서 먹으면 되는데요.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이 다양해서 좋았어요! 
     

넵, 갈비살은 2번 먹었어요.

   
모든 부위가 다 맛있긴 했지만, 갈비살이 처음 먹어서 그런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늦게 방문해서 냉면은 못 먹었지만, 다른 보물을 발견했어요. 바로, 된장찌개! 적당히 짭짤하고~ 구수해서 기영이 표정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정선 한우타운 아래에는 하나로 마트가 있어서 고기 먹은 후 후식 먹기도 좋았습니다.

    

         

이름부터 맛있네 맛있어!
황태 구이 최고

맛있네 맛있어 겸둥이들

양파까지 맛있는 닭볶음탕 맛있네 맛있어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오대천로 631 지도보기

3.
맛있네 맛있어

주소: 강원 정선군 북평면 오대천로 63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오후 8시 40분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오후 5시)
* 오후 7시 30분부터 정식만 가능 / 오후 8시 라스트 오더
전화번호: 0507-1318-8873

정선 파크로쉬로 숙소를 정하고 점심은 뭐먹을까 고민하다 알게 된 ‘맛있네 맛있어‘. 귀여운 강아지들이 반겨주는 이곳은 파크로쉬에서 도보 10분?도 안 걸린 거 같아요! 닭볶음탕이 유명한 집이어서 기본으로 하나 시키고, 더덕구이 정식, 황태구이 정식, 도토리묵무침을 시켰습니다.
                 

(좌)정식 반찬 (우)닭볶음탕 반찬

황태구이, 더덕구이, 도토리묵 무침

          
정식으로 주문하면 조금 더 다양한 반찬과 국, 감자떡이 나와서 더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이랑 반찬부터 맛있고, 도토리묵도 입맛을 예열하기 딱 좋았는데요! 황태구이, 더덕구이, 닭볶음탕을 먹고 이 집은 맛집이구나 했습니다..

다 같은 양념을 쓰셨을려나 했는데 모두 다른 양념 맛이 났어요. 닭볶음탕은 채소에서 나오는 단맛이 맛있었고, 황기까지 들어있어 몸 보신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황태구이는 그 동안 먹었던 것 중에 최고라 할 수 있을 정도였고, 더덕도 매콤달콤아삭해서 밥 도둑이었죠.. 후우.. 위가 더 컸으면 하는 바람

닭볶음탕은 미리 예약해야 한다고 하니 방문 전에 전화 하시기 바랍니다!
   
  
  
             
         

곤드레나물밥 원조는 다르다!
인생 제육볶음까지

반찬부터 끝.

동박골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진부면 마평리 482-1 지도보기

4.
정선 동박골 곤드레밥

주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마평리 482-1
전화번호: 033-563-2211

정말 별 기대 없이 갔었던 동박골. 그런데 맛은 잊을 수 없었드랬죠. 반찬부터 ‘아, 이게 강원도구나.’를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겨자 소스에 무치신 거 같은 노각과 감자볶음, 나물, 미역줄기 모두 밥 반찬으로 최고였고, 특히 된장찌개가.. 강원도 사시던 고모가 보내주신 된장과 똑같은 맛이 났어요!
                

       
들기름을 넣으신 걸까요? 밥에 윤기가 촤르륵 흘렀어요. 밥은 그릇에 덜어 양념장을 넣고 비벼 먹으면 되는데요. 사진 속 쪽에 있는 장은 기본으로 1스푼 넣고, 간장을 취향껏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제육볶음이 웬만한 양념갈비보다 더 맛있어서 비조리를 판매하신다면 5근 사오고 싶었어요. 고기가 어찌나 부드럽던지~

마지막으로 돌솥에 부어둔 숭늉을 먹으면 기분 좋은 배부름이 찾아옵니다. 이것이 햅삐

    
   

어떻게 모든 메뉴가 맛있지?
나전역 앞, 정선 중식 맛집

배고파서 손이 떨렸네요
배고파서 손이 떨렸네요

탕수육 ‘중’인데 양 미쳤다.

고추잡채 꼭 드세요. 제발. 홀라 소원~ 중화루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북평8길 31 지도보기

5.
중화루

주소: 강원 정선군 북평면 북평8길 3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8시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033-562-3323

그런 날 있잖아요. 갑자기 짜장면과 짬뽕, 퐁신한 탕수육이 땡기는 날.. 만약 이 글을 읽으시다가 중식이 땡기신다면 무조건 중화루로 오셔야 합니다. (ㅡ.ㅡ) 중화루는 나전역 앞에 있는 중국집으로 무려 45년 전통이 있는 곳인데요. 정말 모든 메뉴가 맛있었습니다. 

제발, 고추 잡채랑 탕수육 주문해 주세요. 이 맛을 저만 알 수는 없어요. 탕수육은 음 겉은 바삭하지만 안은 부드러웠고, 소스가 조화로웠어요. 고추잡채는 고기가 너무 많아서 행복했고, 짜짱면과 함께 먹으니 무한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간짜장 사랑해
간짜장 사랑해

쟁반짜장 행복해, 짬뽕 건강해

     
중국집에 왔으니 짜장, 짬뽕은 필수겠죠?서울에서 먹으려면 한 그릇에 15,000원 할 거 같은 이 양과 비쥬얼을 보세요. 간짜장과 쟁반짜장은 2인부터 시킬 수 있지만 우리 다 먹을 수 있잖아요? 약간 질릴 거 같을 때마다 고추잡채랑 짬뽕을 드세요.

물론 짜장도 맛있었습니다. 면 반죽할 때부터 짜장을 넣으신 건 아닐까 합리적인 의심을 할 정도 였어요.

식당 안에 거의 모든 분들이 짬뽕을 드시고 있어서 너무 궁금했는데 안에 꽃게도 들어 있었어요! 해물 짬뽕이 8,000원인데 양이 이렇게나 많다니.. 정선 중화루에 오기 위해 3시간을 와야 한다면 전 감당하겠습니다. 
              

    
   
   

1인 가구 매거진 홀라
콘텐츠 제휴 문의
me_travel@naver.com

     

강원도 너무 좋아ㅠㅠ

   
               

Copyright 2023. 1인가구 매거진 홀라 (holaa-me_travle) all rights reserved.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