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박물관은 대구의 역사와 문화를 전시하고 보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대구의 다양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다루는 다양한 전시물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립대구박물관은 대구의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다루는 전시물을 제공합니다. 고고학적 발굴물, 민속자료, 미술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박물관은 주기적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와 전시회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 및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때문에 시간이 되신다면 대구나들이 실내 데이트장소로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국립대구박물관
대구 수성구 청호로 321 국립대구박물관
평일 09:00 – 18:00 (코로나19 상황으로 18:00 까지 관람 가능)
토요일 09:00 – 18:00 (코로나19 상황으로 18:00 까지 관람 가능)
일요일 09:00 – 18:00 (코로나19 상황으로 18:00 까지 관람 가능)
공휴일 09:00 – 18:00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휴관)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평일 휴관)
053-768-6051
국립대구박물관 대구광역시 수성구 청호로 321 국립대구박물관 지도보기
국립대구박물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인데,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할 수 있는 것은 단체 전시관람예약과, 상설전시 예약, 교육프로그램예약, 문화행사, 우리문화체험실 아롱다롱방, 디지털아트존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국립대구박물관 디지털아트존
최근 국립대구박물관의 디지털아트존이 sns에서 인기가 많은데요. 디지털아트존에서는 맵핑 영상을 통해서 문화재를 새롭게 알아볼 수 있는 신기술융합콘텐츠 체험관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영상은 하루 20회차까지 상여이 되며, 기기특성상 사전예약은 안되고, 당일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오픈시간은 당일 오전 9시부터 예약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40분까지 입니다. 10세 이하 이용자는 보호자 포함해서 예약 시 관람이 가능합니다.
모든 체험은 정시에 시작하오니, 회차 시작 전에 도착해야 합니다.
국립대구박물관 디지털아트존에서는 문화재 속에서의 동물과 식물이 함께 어우러진 영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약한 시간에 맞춰서 방문을 하고 명단확인후 대기실에서 잠시 대기를 한 뒤 시간이 되면 디지털아트존으로 입장을 합니다.
디지털 아트존은 예술과 기술을 결합하여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적인 목적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람객들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새로운 시각에서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규모가 생각보다 크고, 화면을 통해서 화려한 영상이 펼쳐집니다. 동물들도 많이 나오고 알록달록한 자연의 모습들이 지나갑니다. 회차당 정해진 인원이 있다보니 너무 사람이 많아서 불편하거나 관람을 방해받지 않아서 좋습니다. 상영시간은 약 7~8분정도 되는데 아이들이나 어른들 모두 좋아해서 실내데이트 장소로 연인들이 많이 찾고, 또 가족 아이들과 함께하는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국립대구박물관 우리문화체험실 아롱다롱방
우리가 매일 입는 옷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우리의 옷에 대한 다채로운 상상과 탐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보호자 동반 하에 입장 가능합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하며, 하루 5회 운여오딥니다. 오후 5시 30분부터 6시까지는 사전예약 없이 자유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사전예약은 하루 전날까지 누리집에서 신청가능하며, 1회 50명이 이용하게 됩니다.
아이들과 박물관을 관람하다고 하면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상상하기 쉽지만 요즘 국립박물관은 전시물들으 디지털아트와 함께 접목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유물이나 그림등에 관심이 없어도 흥미를 돋아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기때문에 국립대구박물관에서 데이트를 즐겨보시거나 가족과 나들이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