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출발 일본후쿠오카배편 시간, 가격 알아보자

3250

배로 일본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배를 이용하면 해상 경치를 감상하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좋은 날씨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어요. 일부러 배를 타고 후쿠오카에 가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부산에서 출발해서 일본 후쿠오카를 배로 이용하는 배편 시간과 가격에 대해서 알려드려볼게요.

한국에서 일본을 가려면 ‘부산’을 꼭 이용해야합니다.
부산에서 배로 일본을 갈 수 있는 방법은 후쿠오카로 가거나, 오사카로 갈 수 있습니다. 만약 후쿠오카로 가게 된다면, 후쿠오카에서 오사카로 신칸센과 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로 가는 편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JR에서 운영하는 퀸비틀호이고, 또 하나는 고려훼리에서 운영하는 뉴카멜리아호입니다. 

퀸비틀호

퀸비틀호는 하루에 한편이 부산과 후쿠오카를 1회 왕복하고, 속도가 빨라서 3시간 30분 편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속도가빠른만큼 승차감이 좋습니다. 뉴카멜리아호의 경우 숙박을 해야하지만 보다 빠르게 후쿠오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뉴카멜리아호

뉴카멜리아호는 퀸비틀과 동일하게 후쿠오카와 부산을 오가지만, 퀸비틀호에 비해서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또한 느리게가기때문에 멀미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편하실 수 있어요. 부산을 출발해서 후쿠오카로 향하는 배편의 경우 22시에 출발을 해서 배에서 1박을 할 수 있어요.

부산에서 후쿠오카까지 배타고 가는 방법

부산에서 후쿠오카까지 배를 타고 간다면, 소요시간은 약 9시간 정도이며 밤에 출발해서 아침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많이 이용핫비니다. 
그리고 편도 1인 20만원정도로 예상하시면되는데, 학생이나 신체장애자 등은 1인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등급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터미널 이용료와 유류할증료는 따로 안내되고 있기때문에 따로 준비하셔아합니다.

비행기를 이용하면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어서 시간보다는 돈을 아끼고자 하신다면 배를 이용해서 후쿠오카까지 들어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부산에서 후쿠오카까지 가는 배눈 오후 7시 40분까지 까지 출국장입장을 해야하며, 승선은 19시 40분까지 그리고 22시 30분까지 출항을 하게 됩니다. 도착은 익일 7시 30분이 되겠죠.

반대로 후쿠오카에서 부산까지 배를 타고 이동하게 되면 11시 30분에 발권마감을 하고 11시30분부터 12시까지 출국장입장해야하며, 오전 11시30분부터 12시 사이에 승선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오후 12시 30분에 출항하고 부산에는 18시 30분에 도착을 합니다.

배편 이용시 주의사항

배편으로 출국을 하더라도, 여권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서류가 2가지 정도가 있는데, 패스트 트랙을 등록해야하고, 영문백신접종증명서 PCR 음성확인서를 준비해야합니다.
비행기보다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해상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에 결항이 되는 경우도 많고 편수도 많지 않아서 긴시간동안 결항이 되기도 합니다. 

바다에서 운항하는 배는 날씨 조건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파도나 악천후 등의 기상 상황으로 인해 일정 변경이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분들이 저렴하게 일본을 가신다면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배편 가격

어떤 등급의 객실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금액을 다른데, 항공권과 비슷하게 가격이 형성 되어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가격이 올라가고, 평일에는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에 따라서도 금액이 다르답니다. 

또한 퀸비틀호의 경우 쾌속선이기때문에 요금이 조금 비쌀 수 있습니다. 뉴카멜리아호의 경우 느리기때문에 조금 요금이 저렴한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유류세와 부두세, 세금을 더해서 금액을 확인하시는 것을 잊지마세요.

부산 후쿠오카 배편 예약방법

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 인데요. 하나는 온라인계약이예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매일 화면에서 예약으로 들어가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전화로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1
1
+1
0
+1
0
+1
0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