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준비가 한창인 파리, 내년 여름엔 파리로 가볼까

246

프랑스가 100년 만에 파리에서 하계 올림픽을 개최한다.

2024 파리 올림픽 / 사진=언스플래쉬
2024 파리 올림픽 / 사진=언스플래쉬

타임아웃 등 외신은 내년 올림픽 시즌에 수백만 명이 파리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보도했다. 세계적인 여행지 파리에서 열리는 올림픽인 만큼 관심이 뜨겁다.

빛의 도시 파리에서 개최하는 이번 올림픽은 역사와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상징적인 경기장으로 이미 엄청난 화제를 끌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샹 드 마르스와 에펠탑, 그랑 팔레 데 샹젤리제, 베르사유 궁전에서 펼쳐지는 경기를 보러 세계 각국에서 파리로 몰려들 것이다.

샹 드 마르스 광장, 그랑 팔레, 베르사유 궁전 / 사진=2024 파리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프랑스 정부와 항공사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부는 수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면서 도시 인프라 및 보안 점검에 나섰고, 공항 배치 인력을 늘리고 있다. 벤 스미스(Ben Smith) 에어프랑스 최고 경영자는 공항 인력을 충분히 늘릴 것이고, 신속한 입국 절차를 위해 자동화 시스템을 보완중이다라고 말했다.

야외에서 펼쳐질 파리 올림픽 경기 / 사진=2024 파리 올림픽 공식 인스타그램

대부분의 경기는 티켓을 가진 사람만 관람할 수 있지만 일부 야외 스포츠 경기는 파리 거리나 센느 강에서 부분적으로 공개될 예정이기 때문에 티켓 없이도 올림픽을 즐길 수 있다. 마라톤 달리기, 로드 사이클링, 오픈 워터 수영, 트라이 애슬론 경기를 자유롭게 볼 수 있다. 마르세유와 타히티 지역에서는 서핑 경기를 구경할 수 있다.

올림픽 사상 최초로 공식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을 시행중이다. 프로그램은 세 가지 서비스로 나뉜다. 클럽하우스 24(Clubhouse 24)’는 파리 현지 분위기가 풍기는 시장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고, 라이브 음악과 각종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현장 호스피탈리티(On Site Hospitality) 패키지는 공식 경기장 내 전용 혹은 공용 라운지, 프라이빗 경기 관람을 제공하는 패키지다. 경기 티켓과 숙박, 교통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패키지(Travel Package)’도 있다. 패키지와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hospitalitytravelpackages.paris2024.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12차 올림픽 경기 티켓팅은 끝났지만 남은 티켓을 올해 말에 다시 판매할 예정이다. 티켓과 관련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tickets.paris2024.org)에서 볼 수 있다.
 
 

=구소정 여행+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