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춘천가볼만한곳 자연느끼기 좋은 3곳 청평사 소양강댐, 해피초원목장

7986

춘천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유명한 곳이죠. 또한 서울과 연결되는 경의중앙선의 종착역이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또한, 강원도 내 다른 도시와도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춘천에는 소양강 댐, 춘천 명동 등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남이섬은 ‘겨울연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며,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이런 춘천에서 자연을 느끼기 좋은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청평사
강원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사
033-244-1095
입장료 어른 2,000원 / 중고생 1,200원 / 어린이 800원
반려동물 동반 가능

청평사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사 지도보기

청평사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 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찰 주변에는 높은 산과 맑은 계곡이 있으며, 특히 사찰 뒤편의 오봉산은 등산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청평사는 그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운 자연 환경, 풍부한 불교 문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불교를 믿는 사람들에게는 중요한 성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한국의 불교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청평사 입구 관광단지에서 청평사까지는 걸어서 30분정도 가야나옵니다. 산길에 접어들면 계곡도 볼 수 있고 물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평탄한 산길을 걷다보면 청평사를 만날 수 있는데 춘천에서 가볼만한 곳이지만, 아늑하고 작은 사찰입니다.
청평사는 고려시대 광종때 영현선사가 창건한 사찰입니다. 전쟁때문에 여러번 불타고, 복원되었다고 합니다.

청평사 내에 있는 붉은 연등은 고궁같은 고즈넉함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배를타고 들어가야하는 곳이었던 만큼 연인들의 인기 데이트 코스였다고 하네요. 

2. 소양강댐 물문화관
강원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1128 소양강 물문화관
033-259-7334
화 – 일 10:00 – 17:30

소양강댐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샘밭로 860 지도보기

소양강댐의 규모는 큰편입니다. 소양강댐은 춘천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또한, 댐 근처에는 소양강댐 물문화관이 있어 댐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체험 학습을 제공합니다. 

소양강은 아마 ‘소양강 처녀’라는 노래로 먼저 아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사실 이곳은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합니다. 호수 주변에는 산책로가 있어서 가볍게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춘천에는 의암호, 춘천호, 소양호등 다양한 호수가 있는데 이곳 모두가 댐 건설로 만들어진 인공호수입니다. 그 중에서 소양댐이 있는 소양호는 비교불가할 정도로 규모가 크며, 이 주변의 경치와 어울어지는 경관은 아름답기로 소문이 나있어요. 

소양호에 오르는 길은 험난합니다. 멀기도 하고, 커브가 많이 있어서 차를 타고 높은 산을 고불고불 오르는 기분을 느낄수 있습니다. 

소양호의 정상에는 주차장이 별로 없어요. 정상에는 소양강 처녀상이 있습니다. 그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양강 댐 정상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소양강의 자연풍경을 감상하며 커피한잔 하는 것도 즐겁습니다.


3. 해피초원목장
강원 춘천시 사북면 춘화로 330-48 해피초원목장
매일 10:00 – 18:00
033-244-2122

해피초원목장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사북면 춘화로 330-48 해피초원목장 지도보기

7만평 초지에 한우를 방목 사육하고 있는 한우 목장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소동물(양,토끼등)도 같 이 방목 사육하고 있으며 산책로 위에는 춘천호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실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꼐 하기 좋은 곳으로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주차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매표소가 있어요. 일반인 7,000원 / 어린이 6,000원 / 춘천시민 5,000원 / 경로, 장애인 3,000원 / 36개월 이하 무료, 국가유공자 무료, 소형견&주중 5,000원

해피초원목장은 반려견도 동반이 가능합니다. 소형견에 한해 주중에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매표시 2인당 1개의 토끼먹이를 주는데, 먹이를 먹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토끼 먹이를 줄때에는 아이들 손가락이 토끼입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해피초원목장은 다양한 소동물부터 숲목공체험, 한우버거만들기도 할 수 있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춘천은 젊음의 도시라고 알고 계시겠지만,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1
1
+1
1
+1
0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