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경북 울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울진 안전체험관

경북 울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울진 안전체험관을 다녀왔습니다.

살아가면서 아무리 강조해도 안전만큼 중요한 것은 없을 듯한데요. 매일매일 우리 일상생활에서 나도 모르게 발생되는 각종 사고로부터 나와 내 가족 더 나아가 이웃까지 제대로 배운 안전교육으로 보호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요?

심폐소생술 체험부터 해양 안전체험, 자동차 전복 체험, 완강기 체험, 실내 지진체험, 화재진압, 미래 직업 체험까지 경북 울진 아이와 가볼만한 곳 울진 안전체험관의 모든 것을 2회에 나누어 소개 드립니다.

울진 안전체험관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친환경엑스포로 25 울진 엑스포공원 내 ☎054) 789-5540

◆ 체험시간 : 하절기(4월~10월) 09:30~10:30, 11:00~12:00, 13:30~14:30, 15:00~16:00, 16:30~17:30(5회)

동절기(3월~11월) 09:30~10:30, 11:00~12:00, 13:30~14:30, 15:30~16:30(4회)

◆ 입장료 : 어른 6,000원, 청소년. 군인 5,000원, 어린이 3,000원, 경로 3,000원

단체 어른 5,000원 청소년 군인 4,000원, 어린이 경로 2,500

이곳은 경상도 여행지 추천 코스 중 금강송 소나무가 우거진 울진 엑스포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 울진 안전체험관입니다.

1층에는 심폐소생술, 자동차 전복, 지진, 화재대피 및 진압, 해양 안전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2층은 미래직업체험관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디자이너, 로봇 디자이너, 방송 관련 직업 체험, 뷰티 디자이너 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울진 안전체험관 입구에 들어오면 안내자의 안내를 받아 체험을 시작하게 되는데 이왕이면 인접한 울진곤충여행관과 아쿠아리움을 엮어서 패키지 입장권을 구매하면 20% 카드 적립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심폐소생술 체험관 ◆

이곳은 심폐소생술 체험관입니다. 아직 3회차 체험이 시작되기 전이라 체험객 없이 시설만 둘러보았는데요.

대형 LCD 화면을 통해 실습 장면이 계속 방영되어 직접 체험한 듯이 눈에 쏙쏙 들어와서 좋았습니다.

벽면에 부착된 패널을 통해 #심폐소생술 3고 법칙을 알게 되었는데요.

심폐소생술 3 고 법칙

1. 깨우고 : 어깨를 두드려 의식 확인

2. 알리고 : 특정인을 지목 119 신고

3. 누르고 : 가슴압박 30회 실시

울진 안전체험관

실제 사람 인형과 대형 모니터를 통해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해 볼 수 있는 울진 안전체험관이 있어 든든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갑자기 쓰러지는 심정지 환자 목격 시 당황하지 말고 이곳에서 배운 데로 ‘깨우고, 알리고, 누르고’ 심폐소생술 3 고 법칙을 기억해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자동차 전복 체험관 ◆

이곳은 자동차 전복 체험관입니다.

요즘 우회전 일시정지 없이 운전하다 사고를 내는 운전자가 수시로 발생해서 국민들 걱정이 여간 큰 게 아닌데요 무리하게 우회전하다 사람을 발견하고는 급히 정지하는 바람에 차량 전복 사고까지 일으키는 운전자를 보면 참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차량 전복 사고를 가상한 체험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실제 자동차로 체험 시에는 차량을 탑승하고 안전벨트 매는 법, 차량 전복 시 탈출 요령을 배우게 됩니다.

간혹 운전하다가 보면 아직도 안전벨트를 제대로 안 매고 느슨하게 매거나 위치를 벗어나 어깨에 걸치고 운전하는 운전자를 마추칠 때가 있는데 안전벨트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운전자의 생명줄임을 인식해야겠습니다.

어르신들 관광버스 타고 나들이 다니실 때 안전벨트 풀고 춤 추는 사례가 있는데 꼭 울진 안전체험관을 찾아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어린이를 태울 때는 반드시 연령에 맡는 어린이용 카시트를 장착한 뒤 운전하는 것 잊지 마세요.!

벽면 패널을 통해 안전하게 벨트를 매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안전벨트는 복부가 아닌 어깨와 골반뼈를 지나는 곳에 바르게 착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안전벨트 교체 주기가 있다는 걸 여기 와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5년에 한 번씩, 주행거리 5만km~6만km 마다 안전벨트 조임 상태를 점감하여 불량 시에는 안전벨트 전체를 교체해야 합니다.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차량 전복 시 충돌로 인한 부상으로 생존 확률이 현저히 낮아지는 만큼 확실하게 착용하고, 탈출 시에는 벨트를 먼저 풀지 말고 몸을 지탱한 뒤 서서히 벨트를 풀고 차량 밖으로 탈출해야겠습니다.

◆ 해양 안전 체험관 ◆

울진 지역은 동해 바다와 인접한 지역이라 해상 안전사고도 우려되는 곳으로 해양안전 체험관에서는 어선 전복 시 생명과 직결되는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실습해 볼 수 있으며, 흔들리는 배를 타고 해양안전 구조법 등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 완강기 체험관 ◆

이곳은 완강기 체험장으로 고층 건물 등에 화재 발생 시 몸을 밧줄로 묶고 탈출하는 완강기는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소중한 안전장비입니다. 사용 시에는 지지대를 창문 밖으로 안전하게 거치 후 속도 조절기와 후크를 연결하고 나사로 고정시킨 다음 벽에 부딪치지 않게 손으로 벽을 밀면서 서서히 하강하면 됩니다.

◆ 우리집 실내지진 체험관 ◆

얼마 전 울진에서 멀지 않은 강원도 동해시 먼바다에서 지진이 일어나 진동을 느꼈다는 뉴스 보도를 접한 적이 있는데 우리집 실내 지진 체험관에서는 실제 지진 발생 시 진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도시 지진 대피 영상을 감상하면서 가상 체험을 통해 지진의 위험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지진 발생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황하지 말고 책상 등 몸을 보호할 수 있는 곳으로 피해야 하며, 밖으로 나갈 때에도 엘리베이터 대신 비상계단을 이용해서 운동장 등 넓은 곳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 화재 진압 체험관 ◆

오늘도 어디선가는 화재가 발생하여 소중한 목숨과 자산 피해를 입었다는 보도가 이어지는데 경북 울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울진 안전체험관에서는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시설을 갖추고 체험 위주 실습 교육을 시행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아이들의 체형에 맞는 소방복을 갖추고 있으며, 소화기 사용법은 물론 화재 시 건물 대피 요령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실제 그대로 화재를 발생시킨 다음 소방전을 이용해서 불을 끄는 체험 실습도 할 수 있습니다.

‘꺼진 불도 다시 보자’,

‘불조심!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예전 교실마다 붙어 있던 불조심 표어들인데요.

한순간의 실수로 모든 것을 태워버릴 수 있는 화재 사고는 불조심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안전교육,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경북 울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울진 안전체험관을 찾아 내 몸과 우리 집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는 소중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미래 직업이 궁금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경북 울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울진 안전체험관 2층에 있는 미래직업 체험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 또 만나요^^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