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경기도.
수도권이라 말하는 곳에서 철새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어디를 방문해 보면 좋을까?
그것도 자신의 자동차를 타고 가는 것이 아니라 대중교통을 타고 갈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가 좋을까?
커피온더레일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217 커피온더레일
의왕 레일바이크는 수도권 가족여행,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중 즐길 수 있는 놀거리 중 하나이다.
특히 봄 벚꽃이 만발할 때 의왕 레일바이크의 인기는 최고 절정에 달하고 부지런함에도 불구하고 이용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소문이 날 정도이다.
벚꽃시즌이 끝나면 그래도 여유로운 편이긴 해도 가족여행지로도 알려진 곳이기에 주말이면 경쟁이 만만치 않다.
게다가 의왕 레일바이크가 위치한 곳이 수도권 철새 도래지로도 유명한 왕송호수 변이다.
지하철 1호선을 타고 의왕역에서 내려 1번 출구로 나와 약 800m, 10분 정도를 걸어가면 만나게 되는 의왕 왕송호수는 오염과 우범지대로 알려지면서 경기도의 골치거리였던 적이 있었으며 호수가 위치한 의왕시에서는 한숨이 절로 나오는 곳인 적도 있었다.
하지만 이제 의왕 왕송호수는 호수와 그 주변으로 평화롭게 날아다니는 철새를 만나게 될 정도로 깨끗한 호수가 되었고 모든 세대, 모든 가족이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식처이며 그 주변으로 식당, 카페가 즐비하니 드라이브 코스 혹은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의왕 레일바이크는 전국의 레일바이크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져본다.
저 앞으로 보이는 커피 온더 레일.
의왕 왕송호수 주변을 거닐고, 의왕 레일바이크를 타고, 의왕 스카이레일을 체험한 뒤 방문한 왕송호수변 카페다.
언젠가부터 들러봐야지 하면서도 이제 첫 방문인 커피온더레일은 서울근교 카페 중에서도 나름 많은 이들이 찾는 카페라고 하는데 그 이유가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때문이 아닐까 싶다.
1층, 2층, 테라스로 구성된 일반적인 서울근교카페 그대로의 모습이지만 의왕 왕송호수라는 특별한 장소, 그중에서도 의왕 레일바이크라는 특별한 체험 장소 바로 앞의 카페이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생각된다.
역시 장사는 목이 좋아야 한다는 말이 적중되는 듯하다.
날이 덥고 추운 계절, 비가 오거나 바람이 심한 날씨에는 실내가 더 인기 있겠지만 봄, 가을에는 테라스의 인기가 더 높은 곳이라고 하며 실제 내부는 빈 테이블이 많이 보였지만 테라스는 반 정도 채워진 상태였고 이후에도 계속해서 테라스가 더 빨리 채워지는 듯했다.
서울근교카페이든 아니든 간에 나의 경우 실내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동행하신 분들의 의견에 따라 실내가 아닌 테라스 테이블에 엉덩이를 붙인 뒤 딸기 스무디와 조각 케이크로 점심 식사 이후의 달콤함을 즐긴다.
서울근교카페 커피온더레일에서의 담소 시간을 마치고 왕송호수공원을 거닐어 본다.
의왕 왕송호수 공원은 둘러보면 볼수록 잘 다듬어진 서울근교 공원이라 생각되며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이 함께 산책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한 곳이다. 아이들과 함께 다니기 참 좋은 곳, 연인과 함께 다니기 더욱 좋은 곳이 의왕 왕송호수인 듯하다.
온통 초록으로 물들어 이 순간 내 모습도 초록이 아닐까 싶을 정도다.
지금 이 순간 내가 이곳을 걷고 있지 않았다면,
서울근교카페인 커피온더레일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딸기 스무디를 마시지 않았다면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
아마도 돈도 되지 않는 일을 하며 뭔가 만들어보겠다고 끙끙 앓고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최근 측정해 본 건강 상태 체크에서 피로도가 높고, 스트레스 지수가 높다는 결과지를 받아들었다.
생각해 보니 하루 수면 시간이 4시간이나 되려나? 만성피로에 싸여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신세인 것 같다.
우선은 깊은 잠, 숙면을 취해 본 기억이 최근 몇 년 새 전혀 없었다. 그러니 피로도가 높을 수밖에.
그리고 명료한 정시상태일때보다 흐리멍덩하고 졸린 느낌의 표정으로 하루 종일 지내는 듯하니 문제는 확실히 문제라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몸에 특별한 병이나 문제점이 없는 것을 보면 나름의 힐링여행이 큰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곳 의왕 왕송호수처럼 수도권에 위치한 철새 도래지, 서울근교카페 커피온더레일에서 좋은 사람들과 담소를 나누고 멋지고 아름다운 호수 주변을 거닐 수 있음은 매우 큰 행복이고 기쁨이란 생각을 해본다.
서울근교 카페 의왕 왕송호수 커피 온더 레일 영상 1분 11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