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의 도시로 알려진 춘천. 춘천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은 남이섬인데요. 사계절내내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춘천은 아름다운 도시로서 자연 경관, 역사적인 명소, 맛있는 음식 등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수도권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춘천 볼거리를 위해 여행지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드라이브하면서 들리기 좋은 춘천인만큼, 시티투어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춘천은 강원도 타 지역에 비해서 교통편도 편해, 젊은이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춘천 시티투어
강원도 춘천 시티투어는 춘천의 주요 관광지를 손쉽게 방문하며 도시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투어입니다. 다양한 코스와 방문지가 있어 여러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뚜벅이 여행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여행입니다.
춘천 시티투어는 요일별로 코스가 다른 시티투어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아름다운 관광지와 자연을 투어시티를 통해서 편하게 둘러볼 수 있어요.
시티투어를 이용하게되면, 강촌레일바이크, 김유정문학촌, 소양강스카이워크, 구곡폭포, 춘천숲체원 등 다양한 관광지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춘천시티투어 예약
춘천시티투어는 춘천시춘천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예약을 해야하며, 최대 예약가능인원수는 8명입니다.
월요일 7시간소요
춘천역 – 소양강스카이워크 – 옥광산 – 청평사 – 소양강댐 – 춘천역
화요일(반려동물 동반코스) 7시간소요
춘천역- 강아지숲 – 킹카누나루터 – 옛 김유정역 – 구곡폭포 – 춘천역
수요일 7시간소요
춘천역 – 소양강스카이워크 – 구곡폭포 – 김유정레일바이크 – 김유정문학촌 – 춘천역
목요일 7시간소요
춘천역 –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 소양강스카이워크 – 막국수체험박물관 – 강원도립화목원 – 춘천역
금요일 7시간소요
춘천역 – 소양강스카이워크 – 제이드가든 – 국립춘천박물관 – 명동(중앙시장) – 춘천역
토요일 7시간소요
춘천역 – 소양강댐 – 청평사 – 강원도립화목원 – 소양강스카이워크 – 춘천역
토요일 (특별) 7시간소요
춘천역 – 막국수체험관 – 옥광산 – 명동(중앙시장) – 소양강스카이워크 – 춘천역
일요일 7시간소요
춘천역 – 공지천(에티오피아참전기념관) – 김유정문학촌 – 구곡폭포 – 제이드가든 – 춘천역
일요일 (특별) 7시간소요
춘천역 – 강원도립화목원 – 애니메이션박물관 – 국립춘천숲체원 – 소양강스카이워크 – 춘천역
일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만약 하루 일정에 원하는 일정이 있다면 같이 둘러보시면서 할인도 받으시면 좋습니다.
춘천 시티투어 버스탑승요금
성인(일반) 6,000원 / 어린이 청소년 4,000원
중식비, 관광지 입장료는 별도 이며, 만 36개월 이하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광지 입장료는 탑승 당일 춘천 관광안내소에서 현금으로 지불해야하며, 여행자 보험은 개인부담입니다.
화요일에는 특별히 반려동물과 함께 탑승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다른 코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하는 곳은 춘천역 시티투어 승차장이며, 일반코스는 10시30분에 출발 / 특별코스는 11시에 출발합니다.
도착지 또한 춘천역이며 일반코스는 오후 5시 30분에 도착하고, 특별코스는 6시에 도착합니다.
환불의 경우 4일전에 취소하면 100% 환불 / 3일전 80% / 2일전 50% / 1일전, 당일취소는 환불불가하오니 참고하세요.
춘천 시티투어버스는 춘천의 관광명소들을 버스로 편하게 다닐수 있어 편하게 여행하고 싶으신분들이 찾으시는데요. 노선들도 다양하게 있어서, 편하게 이용가능합니다.
택시투어의 경우 택시투어만으로도 교통비가 많이 나오고, 뚜벅이로 버스를 타면서 여행하려고 하면, 주변의 시내의 모습을 둘러볼 수는 있겠지만, 무엇보다 교통편을 수시로 알아봐야하고, 불안하게 어디서 내려야하는지도 알아야하기때문에 신경쓸게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조금 편하게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하고 싶다면, 춘천시티투어버스를 통해서 여행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