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강원도 동해시는 여름철 시원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깊고 시원한 동굴, 시원한 계곡 물줄기,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해변까지 다양한 명소가 인접해 있어 여름철 나들이 장소로 적합하다.
천곡황금박쥐동굴은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천연 석회암 동굴로, 여름철에도 내부 온도가 낮아 더위를 피해 시원한 탐방을 즐기기에 알맞다. 내부에는 다양한 동굴 생성물과 희귀 생물에 대한 전시도 마련돼 있어 교육적 체험도 함께할 수 있다.
어달해수욕장은 동해 어달동에 위치한 해변으로,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인기가 많다. 부드러운 백사장과 해안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 물놀이와 여유로운 산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무릉계곡은 삼화동에 위치한 동해시 대표 계곡 명소로, 바위 사이로 흐르는 맑은 물줄기와 푸른 숲이 어우러져 여름철 피서지로 제격이다. 가벼운 트레킹 코스도 마련돼 있어 물놀이와 산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망상해수욕장은 동해에서 가장 넓은 해변 중 하나로, 다양한 해양 레저 활동과 야영장이 함께 운영되어 여름 휴양지로 큰 인기를 끈다. 탁 트인 수평선과 시원한 해풍 속에서 바다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장소이다.
이처럼 동해시 가볼 만한 곳으로 꼽은 장소들은 다양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여름철 더위를 잊고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풍부해, 휴식과 체험을 함께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여정이 될 수 있다.
- 투어민, 몰디브 최고 수중환경 품은 ‘오블루 헬렝겔리 리조트’ 특가 선봬
- 합천 가볼 만한 곳, 경관 즐기기 좋은 산행 명소
- 경북 울진 망양정,영덕 블루로드에서 푸른 동해바다 매력에 풍덩!
- 철원 가볼 만한 곳, 고요한 자연 속 걷기 좋은 산길
- 증평 가볼 만한 곳, 자연과 함께 걷기 좋은 산책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