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의 화제”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넷플릭스 신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 공개 직후 전 세계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하며 K팝과 액션, 전통 설화까지 버무린 독특한 매력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죠.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건, 영화 속에 실제 서울의 풍경이 녹아 있다는 점!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강렬한 전투 장면과 마법이 펼쳐진 배경 속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서울의 명소들이 숨겨져 있답니다.
영화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서울 여행지 9곳을 소개할게요.
잠실종합경기장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5
▶2·9호선 종합운동장역 7번 출구

헌트릭스의 파워풀한 무대, “How It’s Done”이 펼쳐졌던 바로 그곳! 영화 속에서눈 새롭게 재탄생할 올림픽주경기장을 모델로 삼았다고 해요. 거대한 스케일과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떠올리며 잠실의 분위기를 한껏 느껴보세요.
국밥집
![국밥집 [수저 아래 휴지 필수] / Designed by Freepik](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7/CP-2023-0442/image-8e813250-18be-4e7b-8009-eda31da7a9f3.jpeg)
헌트릭스 멤버들이 다 함께 둘러앉아 국밥을 먹던 장면, 기억나시나요? 수저 아래 깔린 티슈까지 디테일하게 담아낸 K-식사문화 고증에 감탄이 절로 나왔죠. 서울 어디에서든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면 마음도 든든해집니다.
명동거리
▶2호선 을지로입구 6번 출구/ 4호선 명동역 6번 출구

사자보이즈가 “Soda Pop”을 부르며 거리공연을 펼쳤던 배경이 된 서울 여행지! 서울의 대표 쇼핑 거리인 명동은 언제나 활기찬 공간이에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열기 그대로, 지금 그 자리에서 음악이 울리는 듯하죠.
명동 길거리 음식

헌트릭스 멤버들이 김밥, 순대, 어묵, 호떡까지 정신없이 맛보던 장면! 명동 거리 곳곳에서 서울 대표 길거리 음식을 실제로 즐길 수 있어요.
서울 스카이 전망대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117~123층
▶2·8호선 잠실역 2번 출구

헌트릭스 숙소에서 바라보던 서울의 전경, 어디서 본 것 같지 않았나요? 서울 스카이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낮과 밤의 풍경은 서울을 가장 드라마틱하게 담아내는 곳입니다.
북촌한옥마을
-서울 종로구 계동길 37 북촌문화센터 일대
▶3호선 안국역 3번 출구

고즈넉한 한옥 지붕 위에서 루미와 진우가 ‘Free’를 부르며 진심을 나눈 장면이 떠오르나요? 바로 이곳, 북촌한옥마을입니다. 전통과 감성이 어우러진 이곳은 영화 속 명장면을 현실로 꺼내놓은 듯한 공간이에요.
청담대교
▶7호선 자양역 2번 출구

헌트릭스와 악령의 숨막히는 전투가 벌어진 복층 교량 아래. 실제 서울 지하철 7호선 자양역~청담역 구간과 매우 흡사한 구조로, 스릴 넘치는 장면의 무대가 된 곳입니다. 알고 보면 일상의 공간도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영화처럼 다가오죠.
낙산공원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

서울 성곽길을 따라 펼쳐지는 낙산공원, 루미와 진우가 ‘Free’를 부르며 서로의 마음을 나눈 그 밤의 장면이 낙산공원 성곽길에서 탄생했어요. 조용하고 감성적인 야경 명소로, 서울의 또 다른 얼굴을 보여줍니다.
남산서울타워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3·4호선 충무로역/ 3호선 동대입구역에서 순환버스 01번 탑승, ‘남산서울타워’ 정류장 하차

서울의 상징, 남산서울타워. 케이팝 데몬 헌터스 포스터와 주요 장면 곳곳에 등장하며 그 존재감을 과시하죠. 실제 공연장은 없지만, 사자보이즈의 “Your Idol” 무대 배경으로 등장하며 서울의 낭만을 가득 담아냈습니다.
- 국내 크루즈 여행 4 여기서만 볼 수 있다! 평생 쓸 추억 박제
- 서울 일식 맛집 베스트 4 도쿄보다 맛있단 말 나올지도?
- 맥문동으로 파도가 일렁이는 성밖숲,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 성주 포천계곡, 현지인만 아는 ‘초대박’ 계곡 명당
- “제대로 놀 수 있는 시간은 대학생 때” 여름방학 추천 8월 해외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