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인제 여행 베스트 4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홍정표](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7/CP-2023-0442/image-dd5d97be-71c3-4858-922b-363743c9485b.jpeg)
강원도 인제는 설악산과 소양호로 둘러싸인 자연의 보고로,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입니다. 특히 인제 여행의 매력은 웅장한 산세와 맑은 계곡, 그리고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서 찾을 수 있는 힐링에 있죠.
이번 글에서는 “재밌다!” 소리 나오는 인제 가볼 만한 곳 4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내린천 래프팅
-강원 인제군 인제읍 내린천로 6211

내린천은 국내 최고의 래프팅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설악산과 점봉산에서 발원한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내린천은 급류와 잔잔한 구간이 적절히 섞여 있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스릴 넘치는 래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래프팅 외에도 카약, 서바이벌 게임, ATV 등 다양한 레포츠도 준비되어 있는 인제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드려요.
인제 스피디움
-강원 인제군 기린면 상하답로 130 인제스피디움

자동차 관련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인제 스피디움은 놓칠 수 없는 인제 여행 베스트 장소입니다.
국제 공인 규격의 서킷에서 다양한 모터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곳으로, 일반인도 서킷 주행, 카트 체험, 드라이빙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짜릿한 질주를 즐길 수 있죠.
스피디움 내에는 호텔과 콘도도 함께 있어 숙박하며 레이싱의 열기를 최단 거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 하는 인제 가볼 만한 곳, 스피디움 추천!
백담사
-주소 : 강원 인제군 북면 백담로 746

설악산 국립공원 내에 자리한 백담사는 만해 한용운 선생이 머물렀던 유서 깊은 사찰로, 계곡을 따라 펼쳐지는 수많은 돌탑들이 인상적입니다.
백담사까지 가는 길은 셔틀버스나 도보(약 7km)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걸어서 힐링 트레킹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여름에는 셔틀 버스를 타고 올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TIP
백담사 가는 길의 돌탑들은 방문객들이 소원을 빌며 쌓은 것입니다. 백담사 셔틀버스는 네비에 ‘백담사 주차장(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 903-5)’을 찍고 탑승(유료) 하시면 됩니다. 가을 단풍철에는 인파가 많이 몰리므로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
설악산 트레킹

개인적으로 한국 명산 중 1위라 생각되는 설악산 국립공원은 인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백담사에서 이어지는 트레킹 코스는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시작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코스입니다.
설악산의 웅장한 봉우리와 기암괴석의 절경은 물론 시원한 계곡과 폭포들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여름철 너무 무리하는 것 보다는 설악산을 오르며 중간중간 계곡에 앉아 쉬며 인제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 나트랑 가볼 만한 곳 6 여름 동남아 여행 추천 베스트!!
- 가을 맞이 달콤한 황도 향연! 제29회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
- “서울 근교 글램핑” 이천 테르메덴 카라반 추천 (+테르메덴 꿀팁)
- “통장 잔고 탈탈” 살만해져도 부담스러운 물가 비싼 해외 여행지 TOP 4
- “수도권 ‘37도’ 역대급 폭염주의!” 수원 실내 데이트 명당 베스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