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아산 숲속의 진주, 오랜 복구 끝에 초록빛 생명으로 다시 선보이는 진주 갈만한 곳

170

1995년 대형 산불로 잿더미가 되었던 월아산. 진주시와 주민의 오랜 복구 노력 끝에 초록빛 새 생명으로 가득 찬 숲속 휴양지, 월아산 숲속의 진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자연의 회복력과 인간의 노력이 어우러져 만들어진 복합 산림복지시설로, 숲의 치유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진주 갈만한 곳인데요.

울창한 숲길, 가족이 함께하는 레포츠, 그리고 자연 속 힐링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진주에서 꼭 가봐야 자연 명소, 월아산 숲속의 진주로 떠나보세요.

지역이 함께 키워낸 월아산의 자연

지역이 키워낸 월아산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지역이 키워낸 월아산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1995년 발생했던 대형 산불의 아픔을 딛고 자연의 위대한 회복력과 인간의 끈질긴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잿더미로 변했던 월아산은 진주시와 시민들의 헌신적인 복구 노력으로 다시금 푸른 생명력을 되찾게 되었죠.

지역이 함께 키워낸 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월아산 일대에는 주민들의 애정이 곳곳에 묻어있는데요. 월아산은 단순 복원된 숲이라는 의미를 넘어 산림 복지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희망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울창한 나무, 다양한 동식물들이 서식하는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자연이 주는 위로를 느껴보세요.

숲과 함께하는 액티비티

에코라이더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에코라이더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과 산림 복지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월아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자연휴양림(글램핑, 야영데크 등)과 치유의 숲 프로그램, 가족 단위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월아산 우드랜드(목재문화체험장, 숲속놀이터 등), 국내 최초 곡선형 에코라이더를 타볼 수 있는 산림레포츠단지(네트어드벤처, 곡선형 짚와이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태탐방, 캠핑과 글램핑 등 자연과 교감하며 배우고 치유받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요!

지속 가능한 숲을 위한 노력

달빛정원 야경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달빛정원 야경 / 사진=경남관광길잡이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단지 놀고 즐기는 공간이 아닌, 숲이 어떻게 회복되었고, 우리가 어떻게 자연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지를 직접 체감할 수 있죠.

산림 복원 과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환경 보호에 대한 체험을 통해 단 한 번의 방문이, 숲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을 바꿔놓을지도 모릅니다.

자연과 인간의 위대함을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진주 갈만한 곳,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인간과 자연이 묵묵하게 건강한 숲으로 만들어가는 현장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

주소: 경남 진주시 진성면 동산리 산134

운영시간: 09:00-18:00 [12:00~13:00 휴게] | 화요일 휴무

입장료: 무료 (시설 이용 및 체험은 유료)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