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일본 소도시로 떠오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미야코지마 여행인데요. 미야 코지마는 오키나와 본섬보다도 더 남쪽에 있어 지리적으로 열대 지방의 풍경을 간직한 곳입니다.
연중 기온이 따뜻하고 사람도 적은 환상적인 섬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에 소개할 2박 3일 미야코지마 여행 코스를 통해 일본 섬 여행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미야코지마 여행
#1일차

미야코지마 여행의 설레는 첫날은 푸른 바다 위를 가르는 환상적인 드라이브와 아름다운 해변에서의 휴식으로 시작해 보세요.
시모지마 공항에 도착해 렌터카를 수령한 뒤, 끝없이 펼쳐진 바다 위를 가로지르는 이라부 대교를 건너며 미야코 블루의 환상적인 풍경 감상!
이어 미야 코지마 여행에서 가장 환상적이라는 요나하 마에하마 비치에서 몸과 마음을 다독여 주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미야코지마 여행
#2일차

미야코지마 여행 둘째 날은 먼저, 독특한 아치형 바위와 눈부신 바다가 인상적인 스나야마 비치에서 인생 사진을 남겨보세요. 이후 미야코지마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마키야마 전망대에 올라 섬의 웅장한 자연을 한눈에 담아봅니다.
또 열대 식물과 섬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미야코지마 시립 식물원 & 종합 박물관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여행의 피로를 황금빛 온천수로 풀어줄 시기라 황금 온천에서 온몸의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아요!
✔시기라 황금 온천
대형 리조트 단지(시기라 세븐 마일즈 리조트) 내에 위치한 온천 시설입니다. 숙박객뿐 아니라 외부 방문객도 유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노천탕, 수영장, 프라이빗 룸 등 다양한 온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야코지마 여행
#3일차

2박 3일 미야 코지마 여행에서의 마지막 날은 섬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아쉬움을 달래는 시간입니다. 바닷속 생태계를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는 미야코지마 해중공원에서 신비로운 해양 생물들과 교감해보세요.
이후 미야코지마 본섬과 쿠리마섬을 잇는 쿠리마 대교 위를 달리며 그림 같은 미야코 블루를 다시 한번 눈에 담습니다.
마지막으로, 미야코지마 최동단에 위치한 히가시헨나자키 등대에 올라 탁 트인 수평선과 바람 부는 언덕에서 미야코지마 여행의 웅장한 자연에 작별 인사를 고해보세요.
미야코지마 여행 TIP

✔렌터카 필수?
미야코지마는 최근 일본 내에서도 각광받기 시작한 아름다운 섬이지만, 아직까지 대중교통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지 않아 여행객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함이 큽니다.
섬 곳곳에 숨겨진 보석 같은 해변과 아름다운 다리로 연결된 주변 섬들을 자유롭게 여행하려면 렌터카는 필수 중의 필수입니다.
✔다른 지역보다 더울까요?
미야코지마는 다른 일반적인 일본 본토나 한국보다 훨씬 더 덥고 습합니다. 연중 기온이 높고 습한 아열대 기후 지역이며,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한 날씨를 유지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강렬한 햇볕과 높은 습도로 체감 온도가 매우 높으니, 여행 시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은?
담백한 국물과 면 아래 숨겨진 고명이 특징인 미야코 소바, 쌉쌀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건강식 고야 참프루,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해초 튀김 모즈쿠 튀김은 미야코지마의 대표적인 현지 음식입니다.
또한, 따뜻한 기후에서 자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미야코규와, 제철에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달콤한 열대과일 (특히 망고!)도 놓치지 마세요.
✔언제가 가장 떠나기 좋나요?
미야 코지마 여행의 최적기는 3월~4월 그리고 10월~11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비교적 쾌적한 기온을 유지하고 비가 적어 아름다운 바다를 온전히 즐기며 섬 투어를 하기에 좋습니다.
반면, 7월~9월은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는 최적의 수온이지만, 고온다습하고 태풍과 스콜성 소나기가 잦은 시기이므로 여행에 다소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미야코지마 가볼 만한 곳
&음식 추천

미야코지마 여행에서 꼭 가봐야할 명소는 미야코 블루 위를 가로지르는 쿠리마 대교와 가장 아름답다고 알려진 요나하 마에하마 비치는 꼭 다녀오세요.
또 시기라 세븐 마일즈 리조트에 있는 황금 온천도 방문하여 이색 체험을 즐겨 보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미야코지마에서 놓쳐선 안될 음식 중 하나가 미야코 소바와 열대 과일(망고)로 만든 디저트입니다. 본토와는 다른 맛을 자랑하는 미야코지마 음식으로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미야코지마 총경비

2박 3일 미야코지마 여행 경비는 성수기 기준으로 약 120~150만 원가량 들게 되는데요. 이는 성수기 기준으로, 비성수기 기준에는 항공권이 반 이상 저렴해지므로 참고용으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나는 쇼핑 안 할 거야!”라고 한다면 2박 3일 미야코지마 여행 경비는 더욱 저렴해지겠죠?
이번 글에서는 2박 3일 미야코지마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최근 인기가 높아진 일본 소도시답게, 미야코지마는 사람도 적고 본토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이 미야코지마 여행 코스를 참고하셔서, 미야코 블루의 환상적인 풍경과 여유로운 분위기를 꼭 한 번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북녘땅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스타벅스?
- “1,000년 넘는 사찰에서 즐기는 7월 꽃구경!” 무료 입장 가능한 배롱나무 명소
- 경기도 비오는 날 데이트 3 눈과 입이 즐거운 브런치 카페 추천
- BTS 멤버도 다녀갔다는 전남 가볼 만한 곳, 여수 향일암!
-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 가이드 | 보홀 여행의 관문 2025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