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얼굴에 미소짓게 할 국내 여행 추천” 환갑 여행, 어디로 갈까?

240

평생 가족을 위해 애써주신 부모님이 환갑을 맞으셨나요? 60년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기 위한 환갑 여행, 막상 떠나려고 하면 어디로 갈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너무 빡빡하지 않고 여유롭게 쉬면서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부모님 얼굴에 환한 미소를 지어드릴 수 있는 환갑 여행 베스트 4를 말이죠.

경남 통영 여행

통영케이블카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통영케이블카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라이브스튜디오

통영은 ‘동양의 나폴리’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항구도시입니다. 환갑 여행을 떠나는 부모님께 푸른 바다 풍경과 여유로운 섬 여행을 즐길 수 있죠.

동피랑 벽화마을을 천천히 산책하거나, 한산도 유람선을 타고 환상적인 남해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선한 해산물로 가득한 중앙시장에서 식도락까지 더하면 오감이 행복해지는 환갑 여행이 될 거예요.

✅여행 코스 팁

첫째 날은 동피랑 벽화마을과 중앙시장(활어시장 및 먹거리)을 둘러보며 통영 시내의 아기자기함과 맛을 즐기고, 둘째 날은 한산도 유람선 또는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정상에서 통영의 다도해 풍경을 감상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전북 남원 여행

광한루원 농악놀이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노명희
광한루원 농악놀이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노명희

조용한 분위기와 전통미가 살아 있는 춘향의 도시, 전북 남원입니다.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를 산책하며 풋풋했던 시절을 회상해 보는 시간도 환갑 여행에서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 지리산 주변 온천단지에서의 하룻밤은 환갑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최고의 힐링이라고 할 수 있죠. 화려하지는 않지만 오랜 시간 머무르고 싶은 정겨운 여행지, 전북 남원이랍니다.

✅여행 코스 팁

첫째 날은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에서 산책하고, 저녁에는 지리산 온천랜드 등에서 온천욕으로 여독을 푸는 일정을 추천합니다. 둘째 날은 서어나무 숲길 등 남원의 자연을 가볍게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전남 담양 여행

담양 죽림재 배롱나무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황성훈
담양 죽림재 배롱나무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황성훈

담양은 부모님 세대가 특히 좋아하실 조용하고 정갈한 환갑 여행지입니다. 죽녹원에서 시원한 대나무 숲길은 여름철 무더위도 식혀주고, 메타세쿼이아길에서 영화 같은 장면 속에서 잊고 있던 감성마저 되찾을 수 있게 만들어주죠.

또한 담양 메타프로방스라는 새로운 명소를 통해 담양의 이국적인 면모마저 엿볼 수 있어요! 전남 담양, 환갑 여행으로 부모님께 추천해 보세요!

✅여행 코스 팁

오전에 죽녹원에서 대나무 숲의 시원함을 만끽하고, 오후에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따라 산책하며 추억을 남기는 코스가 좋습니다. 담양 메타프로방스에서 식사나 카페를 이용하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충북 제천 여행

제천 의림지와 제림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장용
제천 의림지와 제림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장용

산과 천이 조화를 이루는 자연의 도시 제천입니다.

삼한시대부터 전해져왔다는 의림지 수변길을 따라 산책하거나, 청풍호 관광단지에서 모노레일 & 케이블카 & 유람선을 타고 제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또 예쁜 카페도 많아 차 한잔하며 잠시 쉬어가기에도 괜찮습니다. 전통과 자연, 여유로움이 어우러져 부모님의 환갑 여행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제천을 추천해 드려요.

✅여행 코스 팁

의림지에서 여유로운 산책, 청풍호반 케이블카 또는 모노레일을 타고 아름다운 청풍호의 풍경을 하늘에서 감상하는 코스가 부모님께 만족스러운 전해줄 것 입니다.

+1
1
+1
0
+1
1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