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마실 목포 바다와 역사 명소

216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디엔에이스튜디오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디엔에이스튜디오

[투어코리아=김동환 기자] 전남 목포는 풍부한 해양 자원과 근대문화유산이 어우러진 항구 도시로, 바다 풍경과 함께 문화·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다.

주요 명소로는 목포해상케이블카, 유달산, 목포근대역사관, 갓바위 해상보행교, 목포자연사박물관, 삼학도, 외달도 등이 손꼽힌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고하도와 북항을 잇는 국내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로, 탑승 시 유달산과 다도해, 목포 시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다.

유달산은 목포 도심과 인접한 산으로, 가벼운 등산과 일출·일몰 감상지로 유명하다.

목포근대역사관은 일제강점기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된 전시관으로, 목포의 근현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이며, 주변에 근대문화골목이 조성되어 산책 코스로도 알맞다.

갓바위 해상보행교는 파도 위를 걷는 듯한 길로, 야간 조명과 낙조 풍경이 인상적인 감성 명소다.

목포자연사박물관은 공룡, 화석, 해양 생물 등 다양한 자연사 전시를 갖춘 가족 단위 체험 공간이다.

삼학도는 목포항 인근의 인공섬 공원으로, 수변 산책로와 수목이 잘 어우러져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주목받는다.

외달도는 배를 타고 접근할 수 있는 작은 섬으로, 백사장과 캠핑장, 해안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어 한적한 섬 여행지로 추천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