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통일전망대는 우리나라 최북단에서 북한의 금강산과 해금강을 직접 조망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분단의 현실을 체감하며 평화와 통일의 염원을 다지는 곳이다.
통일전망대는 해발 70m 언덕 위에 자리해, 북한의 외금강 자락과 구선봉, 해금강 등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특히, 2018년 12월에 개관한 고성통일전망타워는 기존 전망대보다 약 20m 더 높은 34m의 높이로, 북녘 땅을 더욱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타워 내부에는 통일홍보관, 전망교육실, 라운지 등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망대로 향하는 길목에는 DMZ박물관이 위치해 있다. 이 박물관은 2009년 8월에 개관하여 DMZ의 역사와 생태환경, 분단의 아픔 등을 재조명하는 전시를 통해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또한, 통일전망대 주차장 한편에는 6.25전쟁체험전시관이 있어 한국전쟁의 참상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통일전망대를 방문하려면 통일안보공원 내 출입신고소에서 출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안보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후 제진검문소를 통과하여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차를 통해 분단국가의 현실을 직접 체감할 수 있다.
통일전망대는 분단의 역사를 되새기며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이들에게 의미 있는 여행지로, 북한의 자연 경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 남해 가볼 만한 곳, 자연과 힐링이 가득한 여행지는?
- 시흥 거북섬, 해양레저와 감성적인 공간이 가득한 여행지
- 광양매화마을, 매화꽃이 반기는 3월 최고의 봄 여행지
-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 도심 속 힐링 찜질스파 체험
- 방콕 여행, 가장 좋은 시기와 필수 관광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