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규모영화제 개최비 최대 4천만 원 지원

4

[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5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 사업 참가자를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소규모영화제 지원사업은 대관료, 상영료, 홍보비 등 영화제의 개최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총 1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8개 내외 영화제를 지원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집중지원 부문(2회 이상 연속 개최 실적 등)’에 최대 4천만 원, ‘일반지원 부문(신규 또는 단일 개최 실적 등)’에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총 예산이 1억 원 이하인 소규모영화제다. 개·폐막식 포함 2일 이상 개최, 올해 11월 30일 내 폐막, 10편 이상 상영하는 경기도 소재의 영화제 개최 기관 및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영화제 운영 실무자의 역량 강화을 위해 올해는 한층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타 영화제 사례 분석 및 견학, 영화제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숍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사업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12일 오후 3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문의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강지숙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소규모영화제 지원을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다양한 영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영화인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 목표”라며 “소규모영화제가 지역 문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