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개화 시기,물금벚꽃축제…다채로운 행사 마련

39
벚꽃개화시기
벚꽃개화시기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2025 물금벚꽃축제가 오는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양산 황산공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8만 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찾은 만큼, 올해도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축제는 ‘물금 벚꽃이 피었습니다’를 부제로 공식 개막식과 축하공연, 벚꽃길 걷기 행사 등이 마련됐다. 또한, 동요 공연, 마술쇼 & 버블쇼, 지역 청소년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이 준비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물금읍의 역사를 담은 ‘물금의 어제와 오늘 전시관’이 처음으로 선보인다. 벚꽃 카나페 만들기, 박하벚꽃향주머니 만들기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A텐트 쉼터를 제공해 황산공원을 찾은 가족과 연인들이 편하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 기간에는 물금서부지하차도에서 황산캠핑장 입구까지 900m 구간의 벚꽃길이 보행자 전용으로 운영되며, 차량 운행은 축제 전후 7일간 금지된다.

작년부터 물금읍이 아닌 양산시가 주관하면서 축제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방문객 수도 전년도 대비 1만 5000명 증가한 7만 8891명을 기록했다. 특히, 방문객 중 41.8%는 부산과 울산 등 인근 지역에서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방문객 441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 조사에서 1인당 평균 2만 9000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축제 기간 동안 지역 상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1
0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