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우리동네소식’ 누리집 오픈

27
우리동네소식 누리집 메인화면(사진제공=용산구청)
우리동네소식 누리집 메인화면(사진제공=용산구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지난 10일, 동별 주요 사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누리집인 ‘우리동네소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구청 누리집에 흩어져 있던 각종 사업 정보 중 시의성이 높은 내용을 한데 모아 집중·관리함으로써, 구민들이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서비스 개시로 구민들은 필요한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우리동네소식’ 누리집 첫 화면에는 용산구 전체 지도를 중심으로 주요 랜드마크 일러스트를 함께 배치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흥미를 유도한다. 이를 통해 구민들이 자연스럽게 누리집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동별 주요 사업 정보는 ▲개발현황 ▲환경개선 ▲공통소식 등으로 분류되어,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중심으로 제공된다. 각 사업의 상세 페이지에서는 ▲사업설명 ▲추진과정 ▲향후일정 등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소개하며, 지도와 사진 등의 시각 자료를 적극 활용해 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우리동네소식’ 누리집은 구민들의 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의 주요 사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구민들이 동별 주요 사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만큼 우리 동네에서 어떤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지, 그리고 용산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구민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개설된 ‘우리동네소식’ 누리집은 용산구 대표 누리집 중앙의 ‘동네소식’ 배너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URL을 입력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