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내 여행 BEST” 문체부 선정 전북 여행지 4곳 추천

2
[마이산] 전북 여행지 추천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창종
[마이산] 전북 여행지 추천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이창종

2025년, 문체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한국관광 100선’에 전북의 대표 여행지 8곳이 이름을 올렸는데요.

전북은 역사적 유산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국내 여행지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감각이 공존하는 곳이라 할 수 있죠. 그중 뻔하지 않은 전북 여행지 4곳을 선정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안] 변산반도

고즈넉한 내소사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시몬
고즈넉한 내소사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시몬

▶주소 : 전북 부안군 상서면 청림리 산252-1

변산반도 국립공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공원입니다. 1988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변산반도는 의상봉(508m), 신선봉(486m), 쌍선봉(459m) 등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산봉우리들이 돋보입니다.

변산반도에는 내소사, 직소폭포, 봉래구곡, 낙조대 등 자연의 경이로운 풍경이 곳곳에 펼쳐져 있으며, 유천리도요지, 구암리 지석묘군, 호벌치와 우금산성 등 중요한 역사 유적지도 함께하기 좋은데요.

또한, 채석강, 적벽강, 신석정 시비, 금구원 조각공원 등 다양한 문화유적은 물론, 여름에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곳중 하나인 변산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낙조를 바라보며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압도적인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부안 변산반도에서 멋진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변산 해수욕장 낙조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시몬
변산 해수욕장 낙조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시몬

[진안] 마이산 도립공원

마이산 탑사 야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시몬
마이산 탑사 야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시몬

▶주소 : 전북 진안군 마령면 동촌리 745

독특한 말의 귀 모양을 닮은 두 봉우리로 유명한 마이산은 1979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정상에서는 진안 시내와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산 남부에는 탑사와 비룡대 등 다양한 등산 코스가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갑용 처사가 80여 개의 돌탑으로 쌓은 신비로운 공간인 ‘탑사’는 꼭 방문해야 할 명소입니다.

또한 이성계가 물을 마시고 은처럼 맑다고 칭송한 ‘은수사’도 그 매력을 더하고있죠. 두 명소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등산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무주] 반디랜드

반디랜드 생태온실 / 사진=구석구석@한국관광공사 사진작가 길지혜
반디랜드 생태온실 / 사진=구석구석@한국관광공사 사진작가 길지혜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

▶운영시간 : 9-17시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5,000원 청소년-4,000원 어린이-3,000원 [곤충박물관 기준]

자연 체험 학습,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반디랜드입니다. 이곳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약 2,000종의 곤충 표본과 1만 3,500여 마리의 희귀 곤충을 전시하는 곤충박물관에서 독특한 관람은 물론 정글 우림에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가 상당히 보는 맛이 있습니다.

또한 천문과학관에서 제공하는 우주 관련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하기도 하죠. 천연기념물 제322호인 반딧불이를 관찰하는 반딧불 연구소 또한 전북 여행의 독특한 볼거리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규모가 상당히 커 야영장도 할 수 있는데요.

1박 2일이나 2박 3일 일정의 전북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무주에 방문해 보세요. 반디랜드 외 덕유산, 와인동굴과 같은 볼거리가 넘쳐 알찬 전북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남원] 남원관광단지

인근 광한루원에서 진행되는 춘양이 행차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권순혜
인근 광한루원에서 진행되는 춘양이 행차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권순혜

▶주소 : 전북 남원시 어현동 37-161

남원관광단지는 남원하면 떠오르는 상징적인 문화와 위락시설을 한곳에 모아 놓은 종합 관광지인데요. 춘향전의 이야기를 5개의 장으로 나누어 재현한 춘향테마파크를 시작으로 춘향문화예술회관, 국립민속국악원, 남원향토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만나볼 수 있죠.

또한 춘향테마파크의 단심정에 올라가면 남원관광단지뿐만 아니라 남원 시내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그 경관 또한 일품입니다. 이 외에도 남원관광단지 주변에는 광한루, 선원사, 교룡산성, 혼불문학관, 서도역 등 명소가 가득해 하루가 모자랄 정도로 풍성한 전북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문체부의 선택을 받지 않았나 싶네요.이번 설 연휴기간 남원 여행은 어떠신가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