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는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여유롭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특히 전등사는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중 대표적인 명소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사찰임과 동시에 고요함을 그대로 머금었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강화도 여행의 매력은 전등사에 그치지 않는데요. 시골집에 온 것 같은 책방, 정 많은 풍물 시장, 우주 테마로 이루어진 테마파크까지 즐길 수 있답니다.
이처럼 강화도 여행은 어울리지 않은 것 같으면서 어울리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데요. 자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력을 가진 강화도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여유로운 주말에 강화도 여행을 떠나보세요.
전등사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 ▶운영시간 : 08:30-18:00 [동절기] 08:00-18:30 [하절기] ▶입장료 : 무료 / 주차 소형-2,000원 대형-8,000원 |
전등사는 현존하는 국내 사찰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졌으며, 부처님의 가피로 나라를 지킨 호국불교 근본도량으로 역사와 권위를 간직한 사찰입니다. 대웅전, 약사전, 범종 등 대한민국의 보물을 엿볼 수 있고,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했던 정족사고가 경내에 있습니다.
또한, 병인양요때 프랑스군을 물리치고 나라를 위기에서 구한 ‘양헌수 장군’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한 양헌수승전비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당일, 체험, 휴식으로 나누어진 템플스테이도 체험할 수 있으니 참고, 전등사의 고즈넉한 사찰 풍경을 마음껏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책방시점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마니산로 101-16 ▶운영시간 : 11-17시 | 화요일 휴무 |
소담마을 한켠에 그림 같이 지어진 집 안에는 서점이 숨겨져 있는데요. 언뜻보면 평범한 가정집 처럼 생겨 지나칠 수 있지만, 입구에 들어서면 독서의 세계가 펼쳐지죠. 시점이라는 단어에는 새로운 시작, 사물을 바라보는 관점, 시간의 한 순간을 소중히 담고 싶은 책방지기의 기원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번잡하고 정신없는 도심 속에서 벗어나 각자의 시점에 따라 자유롭게 내면을 탐험하는 공간으로, 세 명의 책방 주인이 직접 선정한 책을 제안하고 오래도록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는 북스테이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예약은 책방시점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휴식을 위한 강화도 여행이라면 책방 시점에 들러 여유롭게 내면의 세계를 탐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자와주걱 [독립서점]
▶주소 : 인천 강화군 양도면 강화남로428번길 46-27 ▶운영시간 : 12-18시 ▶입장 시 : 전화문의 |
건물만 보면 낡은 시골집에 온 것 같은 정감 있는 분위기가 느껴지는 국자와주걱입니다. 이곳은 “외할머니집에 놀러 왔다는 느낌으로 쉬다가라”는 사장님의 설명처럼 아늑한 강화도 시골 마을에 있어 꽃들과 나무 등 자연과 함께 책을 즐길 수 있는 독립 서점인데요.
책방 겸 북스테이로 운영되는 국자와 주걱에서는 다양한 책들을 만나볼 수 있고, 숙박도 할 수 있어 시골에서 책과 함께 하룻밤을 즐길 수 있는 낭만까지 챙겼습니다. 외부와 달리 내부는 옛 한옥을 개조하여 리모델링하였기 때문에, 걱정은 한시름 덜고 이곳에서 강화 여행의 쉼을 경험해 보세요.
옥토끼우주센터
▶주소 : 인천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 403 옥토끼우주센터 ▶운영시간 : 10:00-17:30 [평일] 09:30-19:00 [주말] ▶입장료 : 성인-16,000원 / 청소년(36개월~초등학생)-17,000원 / 24~36개월-9,000원 |
시골의 모습만 있을 줄 알았던 강화도 여행에서 국내 최초의 항공우주 과학 테마파크를 만난다면 상당히 벙찔 것 같지만, 오히려 의외인 강화도 모습에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옥토끼우주센터는 항공우주 관련 자료를 수집, 보존하여 항공우주 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곳입니다.
특히 아이들의 우주 체험교육에 중점을 두어 지구과학 관련된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것이 강점인 곳이죠. 우주 관련 콘텐츠 외에도 공룡의 숲, 물대포 공원, 로봇 공원, 천체영상관, 사계절 썰매장, 등 뛰어난 조형을 보여주는 전시물들과 체험형 놀거리가 많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중 큰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하는 옥토끼우주센터에 방문하여 우주의 세계를 느껴보세요!
강화 풍물시장
▶주소 : 인천 강화군 강화읍 중앙로 17-9 ▶운영시간 : 8-20시 | 매달 1, 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강화버스터미널에서 내리면 스멀스멀 올라오는 맛있는 냄새아 발을 멈추게 만드는 곳. 강화 풍물시장은 2007년 민속장 명소화 사업으로 현대화 되어 둘러보기 더욱 좋아졌는데요. 인근 강화 인삼센터와 토산품 센터를 통해 강화도의 특산물을 구경할 수 있어요.
시장 1층에는 풍물장, 회 센터에서 가격 흥정하는 재미와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는 것도 강화도 여행의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2층에 오르면 강화도 맛집이란 맛집은 한 곳에 모여있어 강화 여행길에 배고픔을 잊게 해줍니다.
특히 강화도 밴댕이 무침이 그렇게 별미라고 하니 참고하시고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또 강화 특산품인 ‘화문석’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 안동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안동 찜닭, 원조 비법을 유지한 안동 맛집 베스트 3
- ‘아시아 최초’ 싱글 레일 코스터 스콜앤하티를 선보인 경주월드 롤러코스터 탐방
- “유우니 사막을 국내에서?” 변산반도의 기적, 부안 여행 베스트
- 하나투어, 새해 맞이 항공권 최저가 알림 서비스 오픈! 새해 특가 프로모션 공개
- 세계 4대 겨울 축제로 자리 잡은 서울빛초롱축제, 1월 31일까지 연장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