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해외여행객 사이에서 급부상한 국내 여행지로 청주 꼽았다

2

충북 청주가 최근 해외여행객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국내 여행지로 이름을 올렸다.

반면 국내 여행객이 가장 주목하는 트렌디한 여행지는 강원도 원주, 최고 인기 급부상 해외 여행지는 중국 상하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가 매년 발표하는 뉴 호라이즌순위에 따른 것이다. 아고다는 지난 2년간 숙소예약 순위를 비교해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국내 및 해외 여행지를 분석한다.

청주는 16계단 상승하여 19위에 오르며 방한 여행객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떠올랐다. 청주는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다. 아고다는 청주가 서울 및 대전, 대구 등 국내 전역의 타 도시를 방문하는데 최적의 출발점이라고 분석했다. 청주는 최근 높은 인기를 자랑한 드라마 더 글로리의 촬영지로서 전 세계 K-드라마 팬의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다.



원주는 모험과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국내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으며 인기 순위가 12계단 상승하며 31위를 차지했다. 원주는 일년 내내 캠핑과 등산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를 품고 있는데, 대표적인 곳으로 가을 단풍과 함께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치악산과 겨울철 눈으로 뒤덮인 슬로프를 시원하게 활강할 수 있는 오크밸리 스키 리조트가 있다.

아고다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인이 좋아하는 해외 여행지로 상하이가 급부상했다. 상하이는 21계단 상승한 27위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이 작년 202411월부터 올해 말까지 시행하는 한국인 비자 면제 정책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상하이는 가성비가 좋은 5성급 호텔이 많고 도시 전역이 깨끗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시스템 등이 잘 발달해 여행하기 편하다.


아시아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급부상 여행지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중국 상하이가 1위에 올랐으며 △한국 제주도 △프랑스 파리 △베트남 나트랑 △일본 후쿠오카가 그 뒤를 이었다.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올해는 원주·청주와 같은 여행지들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아고다는 국내 및 해외여행객 모두에게 이런 도시들을 소개하고, 2025년의 설레는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아고다 플랫폼에서 450만 개 숙박 시설, 13만 개 이상의 항공편, 30만 개 이상의 액티비티를 최적의 가격으로 예약가능하다.

홍지연 여행+ 기자

+1
0
+1
0
+1
0
+1
0
+1
0

Uncategorized 랭킹 인기글

Uncategorized 최신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