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시즌2’가 넷플릭스 글로벌 1위로 오르며 ‘오징어게임 익스피리언스(Suiod Game Experience)’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오징어게임 익스피리언스는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오징어게임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2023년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현재 △미국 뉴욕 △호주 시드니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운영 중이다.
체험은 최대 24명의 팀으로 진행한다. 제한 시간 60분 동안 주어진 게임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각 게임에서 점수를 획득하며 마지막 누적 점수로 우승자를 결정한다. 우승자에겐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팀은 같은 시간대 예약 고객들로 꾸려진다.
게임 구성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뽑기 △줄다리기 △유리 다리 △구슬치기 △오징어게임이다. 현재 진행 중인 게임은 전부 시즌1을 반영했으며 시즌2 게임 추가 여부는 미정이다.
체험을 마치면 한국식 간식을 맛볼 수 있는 ‘한국 야시장’ 공간으로 이동한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 기숙사,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 오징어게임 기념품과 의류를 판매하는 오징어 마트도 있다. 야시장과 오징어 마트는 티켓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체험 티켓 가격은 지점마다 다르다. 미국 뉴욕지점 기준 39달러(약 5만7000원)부터 시작한다. VIP 라운지 이용 및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VIP 티켓은 65달러(약 9만5000원)부터다.
글= 문서연 여행+ 기자
- 얼음에 새긴 로고까지…명품 시계가 반한 서울 ‘이곳’
- 1천만 러너 시대…야놀자, 다낭 국제마라톤 참가 여행 패키지 출시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가성비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 선보여
- 봄엔 싱가포르…노랑풍선이 추천하는 2025년 월별 맞춤 여행지
- “집회 구경하러 호텔 왔어요” 계엄령 때문에 핫플됐다?…여행업계 뒷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