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겨울 축제 추천 BEST 3(간절곶 해맞이, 태백산 눈축제, 화천산천어축제)

1

국내 겨울 축제 추천 BEST 3

춥지만 설레는 겨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한국의 다양한 겨울 축제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한편으로는 한해를 시작하는 마음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축제들이 전국각지에서 열리는데요. 번 겨울,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할 국내 겨울 축제 울산 간절곶 해맞이 축제, 태백산 눈축제, 화천 산천어축제를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1. 울산 간절곶 해맞이 축제

2024.12.31 – 2025.01.01
울산 간절곶

간절곶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지도보기

한반도에서 새해 첫 해를 가장 빨리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울산 간절곶입니다. 매년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열리는 간절곶 해맞이 축제는 많은 새해의 첫 해를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습니다.

간절곶의 매력은 단순히 일출을 보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새해를 축하하며 다양한 행사가 함께 열립니다.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흥겨운 해넘이 콘서트를 시작으로, 2025년 첫 일출과 함께 선보이는 드론 라이트쇼는 무척이나 기대가 되는 국내 겨울 축제입니다. 이어서 축하 불꽃놀이와 따뜻한 새해 떡국 나눔으로 새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국내 겨울 축제 간절곶 해맞이 축제는 새해 첫날의 특별함과 함께 울산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축제로 일출을 보며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한다면, 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2. 태백산 눈축제

2025년 1월 예정
강원도 태백산국립공원일대

태백산국립공원입구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소도동 지도보기

한국의 대표적인 국내 겨울 축제 중 하나인 태백산 눈축제는 올해로 32회를 맞이합니다. 아직 자세한 일정이 나오진 않았지만, 눈축제의 풍경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얀 눈으로 뒤덮인 태백산은 그 자체로도 장관이지만, 축제 기간 동안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축제를 더욱 즐겁게 만든답니다.

태백산 눈축제에서는 매년 새로운 주제로 선보이는 웅장한 눈 조각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태백산 눈축제에서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캐리와 친구들 키즈파크, 전통 겨울놀이 체험, 환경을 생각하는 에이큐브 챌린지, 그리고 직접 눈 조각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태백산의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하며 등반의 묘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밤하늘을 수놓는 빛의 향연으로 겨울밤의 낭만을 더합니다.

축제장에서는 친환경 먹거리 타운과 임시 노점상가에서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가족 단위부터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해보세요.

3.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2025.01.11 ~ 2025.02.02

화천산천어축제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지도보기

세계적으로도 주목받는 국내 겨울 축제라면 바로 화천 산천어 축제입니다.화천 산천어축제는 2011년 미국 CNN이 선정한 ‘겨울의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깨끗한 자연 환경 속에서 즐기는 독특한 체험들이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화천을 찾는답니다.

산천어 체험
꽁꽁 언 화천천 위에서 산천어를 잡는 짜릿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약 또는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합니다. 차가운 물속에서 직접 산천어를 잡아보는 체험은 도전 욕구를 자극합니다.

잡은 산천어는 바로 회로 즐기거나 구워서 먹을 수 있어 맛있는 경험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겨울 놀이
눈썰매와 얼음썰매는 물론, 얼음축구, 빙판 버블슈트, 컬링 체험 등 이색적인 스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편의 시설과 부대행사
축제장 내에는 몸을 녹일 수 있는 쉼터와 의료 센터, 종합안내센터 등이 마련되어 있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대 실내 얼음조각광장과 산타우체국 같은 연계 관광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그냥 둘러보기에도 즐겁습니다.

 간절곶의 일출, 태백산의 설경, 화천의 얼음낚시까지, 날씨가 춥다고 이불 속에만 계시지 마시고, 색다른 야외활동을 즐기면서 국내 겨울 축제를 만끽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