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서울 여행 코스’ 외국인이 더 많다는 서울 여행지 추천 (+서울 여행 TIP

322
한옥 마을에 들른 외국인 관광객 / 사진=서울 아카이브
한옥 마을에 들른 외국인 관광객 / 사진=서울 아카이브

전 세계에서 알아주는 치안, 도심 중심에서 만날 수 있는 웅장한 산, 거대한 한강을 바라보며 즐기는 피크닉까지. 요즘 우리나라로 여행오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날이 갈수록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외국인 서울 여행 코스를 통해 서울 여행지를 둘러본다면 더욱 알찬 한국 여행이 될 것입니다. 외국인이 더 많이 찾는 다는 서울 여행지. 코스를 통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외국인 서울 여행 TIP

1)CATCH TABLE GLOBAL 앱

: 서울 시내 핫플부터 미쉐린 레스토랑까지 캐치테이블 앱 하나로 예약 가능

2)creatrip 앱

: 서울 여행자를 위한 배달 서비스, 8개 외국어 서비스 지원, 한강 치맥(치킨맥주) 가능

3)TABA 앱

: 다국어를 지원하는 외국인 관광객 전용 택시 서비스로 모든 언어로 주소 입력 가능, 인기있는 관광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복잡한 인증 필요 없이 원래 사용하던 해외 모바일 번호로 등록 가능.

외국인 서울 여행 코스 : 덕수궁→명동→인사동→북촌한옥마을→경복궁→북한산

덕수궁

한복 입고 덕수궁 산책 / 사진=서울 아카이브
한복 입고 덕수궁 산책 / 사진=서울 아카이브

▶주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운영시간 : 9시~21시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외국인-1,000원 한복 착용시-무료

덕수궁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외국인들이 방문하기 좋은 한국의 역사적인 궁궐입니다. 덕수궁을 들어가기 전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한복을 대여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한복을 입고 들어간다면 입장료가 무료기 때문에 한복을 대여 후 궁궐 내부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전통 차 마시기 등 다양한 체험 경험해 보세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가이드 투어도 제공하며 덕수궁 내의 아름다운 정원인 정관헌과 서양식 건축물의 상징, 석조전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 가을 시즌에는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아름다운 단풍길도 연출하니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명동

낭만적인 명동거리 / 사진=서울 아카이브
낭만적인 명동거리 / 사진=서울 아카이브

▶가볼 만한 곳 : 명동거리, 명동 대성당, 남산케이블카

명동은 서울의 대표적인 쇼핑과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명동 거리에 들어서면 “여기가 한국이 맞나 ?” 싶을 정도로 다양한 외국인들이 많이 있는 곳이죠. 외국인 서울 여행 코스 중 필수로 들렀다 가야 할 만큼 외국인들이 가장 좋아한다고 하는 곳이 바로 명동입니다.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패션과 뷰티, 음식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고 남산 케이블카를 통해 남산타워를 천천히 오르며 낭만적인 서울 시내를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또 명동에서는 종종 K-POP 공연을 하므로 외국인 관광객들이 아주 좋아하는 서울 여행지라 말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서울 단풍, 남산 케이블카 등과 함께 명동을 즐겨보세요.

​명동 대성당도 들렀다 가세요 / 사진=서울아카이브​
​명동 대성당도 들렀다 가세요 / 사진=서울아카이브​

인사동

인사동 골목 / 사진=unplash
인사동 골목 / 사진=unplash

▶가볼 만한 곳 : 인사동 문화의 거리, 차 박물관, 조계사

인사동은 서울의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동네로 외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인데요. 조선시대의 예술이 깃든 전통 공예품과 예술 작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골목 곳곳에 숨어있으며, 또한 한국의 전통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 장소도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다국어 안내소와 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골목을 탐방하다 길을 잃더라도 걱정하지 않고 인사동을 즐길 수 있어요.

특히 인사동에는 전통찻집이 많아 한국의 전통 차 문화를 즐기며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답니다. 한국의 예술과 전통이 깃든 인사동에서 멋진 사진 한 장 찍어보세요.

북촌 한옥 마을

한옥 마을 인증샷 / 사진=unplash
한옥 마을 인증샷 / 사진=unplash

서울의 전통적인 한옥이 잘 보존된 북촌 한옥 마을은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하나하나가 극찬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조선시대부터 형성된 이곳은 한국의 전통적인 생활 방식과 현대 문화가 공존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또 북촌한옥마을에서는 전통 한옥에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숙박도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인사동에서 나와 안국역 3번출구 골목을 통해 북촌문화센터, 가회동 11번지, 가회동성당, 서울교육박물관, 백인제가옥과 함께 북촌을 돌아보면 즐거운 외국인 서울 여행 코스가 될 것입니다.

경복궁

한복과 함께 하는 경복궁 투어 / 사진=팩셀스
한복과 함께 하는 경복궁 투어 / 사진=팩셀스

경복궁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한다면 무조건 들렀다 가는 서울의 랜드마크입니다. 1935년에 건립되어 조선 왕조의 첫 번째 궁궐로 한국 역사와 함께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경복궁은 한국의 전통 건축 양식을 잘 보여주며 궁궐 내의 아름다운 정원과 건물들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미를 선사합니다. 경복궁에서는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진행되는 가이드 투어가 준비되어 있으며, 조선 궁궐의 역사와 문화도 자세히 알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복궁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무조건 해봐야 할 체험 1순위는 바로 한복을 대여하고 경복궁 내에서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전통 한복을 입고 궁궐을 돌아다니며 한국의 멋이 가득한 경복궁에서 소중한 서울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경복궁 야경 / 사진=unplash
경복궁 야경 / 사진=unplash

북한산

북한산에서 내려다 본 서울 / 사진=서울 아카이브
북한산에서 내려다 본 서울 / 사진=서울 아카이브

▶코스 : 백운대 탐방지원센터→백운대 [최단코스]

외국인 서울 여행 코스에서 가장 의외인 장소. 바로 북한산인데요. “왜 서울의 좋은 곳은 놔두고 그 힘든 북한산을 외국인 서울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거냐?”라고 말하실 수 있겠지만 최근 가장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 바로 북한산입니다.

서울 한복판에 우뚝 서 있는 북한산 하이킹은 한 번 다녀간 외국인 관광객들이 잊지 못해 다시 서울을 찾을 정도라 합니다. 특히 11월 초에는 화사한 단풍과 함께하므로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수강산 아름다운 서울의 중심에서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북한산은 우리 모두에게 좋은 서울 여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백운대 바위 인근에는 귀여운 고양이도 산답니다 / 사진=pixabay
백운대 바위 인근에는 귀여운 고양이도 산답니다 / 사진=pixabay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