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여행 코스 추천’ 이 번 주말이 축제 마지막! 당일치기 진주 여행

189
해마다 10월에 열리는 진주남강유등축제 / 사진=진주시
해마다 10월에 열리는 진주남강유등축제 / 사진=진주시

10월 진주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서둘러야 할 겁니다. 10월마다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가 열리기 때문이죠. 7만여 개의 등불이 진주성 아래 남강 위를 형형색색 수놓는 장면은 잊을 수 없는 가을을 선사합니다.

이번 주말이 진주남강유등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급하게 진주 여행을 계획하는 것보단 잘짜여진 진주 여행 코스를 통해 진주 여행의 매력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일치기 코스 : 진주남강유등전시관→물빛나루쉼터 & 김시민호→진주진맥브루어리→올빰토요야시장

진주남강유등전시관

인생샷 성지, 진주남강유등전시관 / 사진=구석구석
인생샷 성지, 진주남강유등전시관 / 사진=구석구석

▶주소 : 경남 진주시 망경로 207 진주남강유등전시관

▶운영시간 : 10:00-21:00 [축제기간 22시까지 연장운영]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2,000원 청소년-1,000원 어린이-500원

소망진산 유등테마공원은 진주를 상징하는 화려한 유등을 365일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유등 테마공원에선 남강과 진주성이 한눈에 들어오는 진주 야경 명소로 자리 잡았죠.

특히 공원 내 위치한 진주 남강 유등 전시관은 진주의 자랑인 형형색색 유등 전시부터 다양한 체험까지 경험을 선사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벽 곳곳에 장식된 다채로운 소망 등의 터널은 인스타 감성이 넘치는 진주 여행 코스의 포인트라 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멋진 인생샷 하나 건져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빛나루쉼터 & 김시민호

김시민호 / 사진=구석구석
김시민호 / 사진=구석구석

남강의 고즈넉함을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물빛나루쉼터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남강을 따라 진주성과 촉석루, 의암 등 진주의 절경을 고급스러운 김시민 호에서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진주성의 화려한 야경과 음악 분수대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상당한 체험입니다. 이번 주말이 축제의 막장이기 때문에 화려한 쇼가 예상되오니 로맨틱한 밤을 보내고 싶은 분들은 물빛나루 쉼터에 오셔서 김시민 호를 탑승해 보세요! 낭만적인 밤이 될 것임에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진주남강유등축제 폭죽쇼 / 사진=진주시
진주남강유등축제 폭죽쇼 / 사진=진주시

진주진맥브루어리

진주진맥브루어리 입구 / 사진=구석구석
진주진맥브루어리 입구 / 사진=구석구석

▶주소 : 경남 진주시 진양호로569번길 10

▶운영시간 : 17:00-23:00 [22시 라스트오더]

▶입장료 : 무료

▶메뉴 : 에일 & 라거-7,000원 진주 토마토 라구파스타-17,000원 등

먹거리가 여행이 되는 시대. 진주진맥브루어리는 맥주를 사랑하는 매니아들은 물론 여행객들의 피로를 풀어줄 시원한 맥주를 제공하는 진주 여행 코스의 색다른 장소인데요.

진주진맥브루어리는 진주 한가운데를 흐르는 1급수 남강과 진주 땅에서 자라는 앉은키밀을 주원료로 만든 고급 수제 맥주로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층은 수제 양조장과 맥주 펍 그리고 굿즈샵이 있고, 2층은 맥주 펍과 아카이브 공간으로 감성 넘치는 곳에서 최고의 맥주를 마실 수 있죠. 1층 양조장에서 직접 뽑은 맥주와 함께 2층에 올라보세요. 2층에는 고급스럽고 레트로한 LP판의 음악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LP와 함께 맥주 한잔 / 사진=구석구석
LP와 함께 맥주 한잔 / 사진=구석구석

올빰토요야시장 [진주논개시장]

올빰토요야시장 / 사진=구석구석
올빰토요야시장 / 사진=구석구석

진주진맥브루어리가 위치해 있는 논개 시장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올빰토요야시장’이 열리는데요. 진주하면 생각나는 음식. 육전부터 삼겹말이, 납작만두, 해물 부추전, 대왕고기완자, 스테이크 새우 꼬치까지 다양한 미식의 향연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야시장 입구 양쪽에 테이블이 놓여 있어서 구매한 음식과 진주남강유등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이번 진주 여행 코스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죠.

평소 진주진맥브루어리는 외부 음식물 반입 금지지만, 토요 야시장 음식은 대환영한다고 합니다. 진맥브루어리에서 갓 만든 맥주를 사 들고 올빰토요야시장 거리를 거닐며 맛의 천국 속으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 즐거운 진주남강유등축제 / 사진=구석구석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 즐거운 진주남강유등축제 / 사진=구석구석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