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떠나는 가을 여행은 많은 이들에게 설렘을 선사합니다. 날씨가 변함에 따라 사람의 마음도 변하기 마련이죠.
특히, 가을의 문턱에 서는 9월은, 선선한 바람과 함께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들이 많이 있는데요. 추석 연휴에도 좋고 주말에 다녀오기도 좋은 9월 국내 여행지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경기도-가평
9월은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9월 말부터 가을 단풍이 시작되며, 특히 ‘남이섬’과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청평호에서는 카약, 제트스키 등의 수상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가평 레일바이크’를 통해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죠. 또한, 가평에는 다양한 캠피장이 있어 자연 속에서 바비큐 파티를 즐기며 하룻밤을 보내기에도 좋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9월의 가평은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유로운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자라섬에서 개최되는 ‘자라섬 꽃페스타(가을)’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강원도-속초
속초는 자연과 맛,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의 매력을 알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설악산 국립공원의 9월은 가을 단풍과 함께 등산을 즐기기 좋으며, 특히 울산바위와 권금성 케이블카는 빼놓을 수 없는 속초의 자랑입니다.
또한 속초 해변에서 가을 바다를 즐길 수 있으며, 속초 중앙시장에서 맛보는 오징어순대와 닭강정은 여행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이 외에도 북한 이탈 주민들이 정착한 마을인 ‘아바이 마을’에서 독특한 문화와 맛있는 음식(아바이 순대 추천)을 먹으며 강원도 여행의 대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강원도-평창
한국의 허파라고 불리는 강원도에서도 으뜸이라 할 수 있는 평창은, 국내 대자연 경관을 관람하기 좋은 여행지라 할 수 있는데요.
넓은 초원에서 양들과 함께하는 경험을 선사하는 ‘대관령 양떼목장’, 가을 단풍이 무르익은 등산로를 따라 즐기는 ‘오대산’, 커다란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는 ‘육백 마지기’ 등 평창에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여 선선한 바람이 부는 9월에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이 외에도 한겨울에는 빙판에서 즐기는 송어 축제는 낚시와 요리를 한 번에 체험할 기회도 제공하죠. 이번 주말 평창 여행은 어떠신가요?
경상북도-경주
경상북도 경주는 역사적 가치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는 국내의 소중한 여행지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불국사’와 ‘석굴암’은 아름다운 석탑과 정원이 인상적인데, 가을 단풍과 함께한다면 그 가치를 더욱 잘 알 수 있게 되죠.
또한 보문호를 따라 잘 정돈된 산책길은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하며 여유로운 국내 여행을 만들어줍니다. 첨성대 주변으로 난 9월 핑크뮬리도 경관 입니다.
경주의 특산물인 ‘황남빵’과 ‘찰보리 빵’은 꼭 맛보세요! 또한 경주 한우와 체리, 배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맛을 찾아 경주로 떠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제주도
제주도의 9월은 비교적 온화한 날씨를 선보여, 초가을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 곳들이 많습니다.
제주도는 섬 둘레를 따라 걷는 ‘올레길’을 통해 제주도 곳곳에 숨어 있는 매력의 장소들을 탐험할 수 있으며, 성산 일출봉을 통해 아름다운 일출도 감상할 수 있죠. 제주도는 자전거 도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섬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또한 제주민속촌을 통해 제주도의 전통문화와 전통 가옥, 그리고 문화재도 선보여 볼거리들도 풍부하다고 할 수 있어요. 제주도만의 특산물이라 하면 단연 감귤, 흑돼지, 갈치를 추천합니다만 조금 더 이색적인 요리를 즐겨보고 싶은 분들은 말고기 요리를 도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인생샷 남기기 좋은 양평 여행’ 9월 국내 여행지는 경기도 양평으로 GO ~
- “인천 당일 치기 여행” 인천공항 인근에서 즐기는 인천 혼자 가볼만한 곳 BEST4 추천
- ‘베트남 하노이 관광’ 밤 거리를 밝히는 하노이 여행 코스 추천
- ‘L7해운대’ 20일 그랜드 오픈, 해운대 호텔 패권 노린다
- 하얏트 플레이스, 중국 장쑤성 난퉁 시에 신규 오픈… 국내에도 오픈 추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