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517

산림청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글&사진/산마루 240809

산림청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에 선정된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다녀왔습니다.

여름 휴가철 연일 프랑스 파리에서 전해지는 금메달 소식에 밤늦도록 경기 중계를 보느라 잠을 설치기 일쑤인데요.

오늘은 오후 늦은 시간에 중계가 있기에 어침 일찍 산림청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찾아왔습니다.

봉화 가볼 만한 곳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사실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규모인데요.

넓은 규모만큼이나 다양한 수목이 식재되어 있어 꽃과 나무만 보아도 한나절은 순삭 지나갑니다.

방문자 센터에도 온통 여름꽃으로 치장해서 정말 예쁘더라고요.

백호랑 호랑이 인형들이 방문자 센터에서 ‘어서 와 많이 덥지’ 하고 반겨줍니다.

산림청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입장료는 만 19세 이상 성인은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이고 단체 20인 이상은 할인이 있습니다.

입장료에 한 해 65세 이상은 무료인데요. 호랑이 숲 관람하러 갈 때 이용하는 전기차 트램은 승차 시 2,000원 요금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입장권을 발급받아 수목원으로 들어왔습니다.

산림청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는 지난 4월부터 8월 25일까지 ‘걸어서 미술 속으로’라는 주제로 다양한 미술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싱그러운 식물과 수국이 만개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발을 들어 놓으니 여름 더위도 잊을 듯이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예쁘게 핀 꽃들만 보아도 덥다고 투덜대던 와이프도 어느새 입가에 미소가 피어납니다.

덥다고 무조건 집에만 있으면 더 무료하고 짜증만 나니 이렇게 수목원을 찾아 꽃구경 사람 구경하는 것이 더위를 이기는 법임을 터득했습니다.

훌쩍 자란 나무 아래 심어진 화초들은 여름 햇살을 받아 꽃 색깔이 더 선명하게 피었더라고요.

귀요미 호순이도 화분을 들고 꽃모종 심으러 나섰나 보아요.

수목원 진입광장과 휴가든, 덩굴 정원을 중심으로 화초들이 집중적으로 심어져 있어 꽃구경하기에 좋은 곳이니 참고해 주세요.

트램 요금 2,000원을 내고 전기버스에 탑승해서 백두산 호랑이를 만나러 가는 길 향기원과 꽃나무원을 지나게 됩니다.

지난해 봉화 수목원 봉자 페스티벌 경관 조성용으로 설치했던 조형물이 남아 있어 파란 잔디밭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나무로 만든 산 할아버지도 있어 반가웠습니다.

암석원에 분수도 힘차게 물을 뿜어 올려 보기만 해도 시원했습니다.

지난해 한번 와보고 오랜만에 찾아왔더니만 봉화 수목원이 많이 변해 있었는데요

지금도 곳곳이 새로운 경과 조성을 위해 공사 중인 모습을 볼 수 있어 약간 어수선했습니다.

호랑이 트램 종착역

트램 운행 코스도 예전과는 완전히 달라져서 이젠 호랑이 숲 가까이 트램 종착역인 호랑이 역이 생겼더라고요.

예전에 단풍정원 부근에 하차한 뒤 진달래원과 암석원을 걸어 호랑이숲을 찾아갔는데 이젠 단숨에 자작나무 숲 입구까지 데려다주어서 무더위에 얼마나 고마웠던지 ㅎㅎ

수목원 구내식당인 인터고메에서 먹는 선지 해장국도 저렴하고 맛도 좋습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놓칠 수 없는 곳이 호랑이 숲인데요. 수목원에는 축구장 3배 크기의 자연 사육장을 갖추고 멸종 위기 동물인 백두산 호랑이 종 번식을 위해 현재 6마리의 호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한청, 우리, 한, 도, 태범, 무궁 이렇게 6마리가 호랑이 숲에서 마음껏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폭염 관계로 예전에는 수시로 호랑이 관람을 할 수 있었지만 당분간은 15:00, 17:00 2회 호랑이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다행히 시간을 조절해서 막 도착하니 산림청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귀염둥이 백두산 호랑이 한 마리가 출근해서 귀여운 재롱을 보여주었는데요

이 친구 이름은 막내인 무궁이라고 했는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어흥’ 하는 호랑이 특유의 소리를 내며 호랑이 숲 우리 안을 돌아다니는데 구경 온 아이들은 무섭다고 전망대로 올라갑니다.

오늘은 산림청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찾아 봉화에서 자생하는 예쁜 우리 꽃도 구경하고 백두산 호랑이 재롱도 구경했는데요.

색다른 여름휴가지를 찾고 계신다면 봉화 가볼 만한 곳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찾아 휴가를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방문자센터

국립백두대간수목원호랑이숲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1218

국립백두대간수목원방문자센터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