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월 여름여행지, 배롱나무꽃 보러가기 좋은 명소 best3

618

배롱나무꽃 보러가기 좋은 명소 best3

7월 8월 여름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배롱나무꽃 구경해보시는 것도 어떠신가요? 꽃여행을 봄에만 생각하시지만, 여름에 너무나도 예쁘게 피는 꽃들도 있죠.
배롱나무 꽃은 특히 진한 분홍색의 자태가 우아하게 피어있는데, 특히나 여름철 청량함과 어울리는 꽃으로 여행시 방문하여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좋습니다.
주변 건물과 풍경과도 잘 어울리는 배롱나무 꽃 보러가기 좋은 명소 best 3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대구 서계서원
대구 북구 호국로51길 45-17
053-951-1948

서계서원 대구광역시 북구 호국로51길 45-17 지도보기

입장료, 주차 무료.
대구에는 여름여행지로 가기좋은 배롱나무 명소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서계서원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서원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과 한옥의 멋스러움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서계서원은 오천 이문화, 태암 이주를 제향하는 서원으로 인천 이씨 공도공파의 대표 서원입니다. 흙으로 벽을 바른 담과 배롱나무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좋은 여름여행지로, 오래된 나무들이 주변을 가득 채워줍니다.

토담과 함께 고즈넉한 한옥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서 건물자체도 멋있지만, 그 위로 배롱나무 꽃이 피어있고 더러 꽃잎이 떨어지는 풍경이 무척이나 예쁩니다.
바닥에는 이끼가 끼어있어 이곳이 오랫동안 이곳을 지키고 있었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그 이끼 위로 소복히 쌓여있는 배롱나무 꽃 잎들이 너무나도 예쁘답니다.

서원을 둘러보며 배롱나무와 함께하는 풍경이 멋있고, 뒷편에 산이 있어 그 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한옥과 토담 넘어 보이는 배롱나무의 짙은 분홍색이 도심 속에서 고즈넉한 한옥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2. 경주 대릉원
경북 경주시 황남동 31-1
매일 09:00 – 22:00
054-771-8650

경주대릉원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31-1 지도보기

경주 대릉원은 계절에 상관없이 나들이 가기 좋은 여름여행지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초록색의 대릉원과 대비되는 진한 분홍색의 배롱나무가 너무 잘 어울립니다. 이 주변의 배롱나무는 관리가 잘 되어 있으며, 가지치기도 신경 써서 주변 풍경과 잘 어울리는데요. 

배롱나무 꽃은 “목백이홍”이라고도 불리며, 여름철에 100일 동안 피어 있어 7월부터 9월까지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장마로 인해 개화가 조금 늦었지만, 그 덕분에 조금 늦은 시기까지도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현재 개화율은 거의 만개수준이기도 합니다. 이상태로 또 오래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의 배롱나무들과 달리 경주 대릉원의 배롱나무는 옆으로 가지가 뻗어나가며, 초록색의 대릉원과 대비되어 청량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역사가 있는 도시답게 주변 나무들이 다 오래된 수령을 가지고 있는데, 사이에 배롱나무 역시 뿌리도 굵고 나무 자체도 튼튼한 편이라서 큼지막한 배롱나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름여행 산책을 하면서 찐한 핑크색의 배롱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3. 논산 명재고택
충남 논산시 노성면 노성산성길 50
041-735-1215

명재고택 충청남도 논산시 노성면 노성산성길 50 지도보기

논산 명재고택은 국가민속문화재로, 조선의 대학자 명재 윤증의 집입니다. 300년이 넘는 세월을 간직한 이 고택은 뒤쪽으로는 고운 산과 단아한 인공 연못, 열을 맞춘 장독대가 운치를 더해주는데요. 여름여행시 주차는 명재고택 앞 연못 주변에 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사람이 살고 있는 지역이기때문에 소란을 피우거나 주민분들에게 피해가 끼치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택 옆 노성향교 앞에 배롱나무가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데요. 주변의 고즈넉한 풍경과 진한 분홍색의 배롱나무가 우아하게 어우러져 있어 그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또한 바닥에 떨어진 꽃잎도 아름다워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명재고택에서는 핑크색 배롱나무와 함께 하얀색 배롱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한그루의 하얀색 배롱나무를 찾아보세요. 고택과 어우러진 배롱나무가 더욱 품격 있게 보이며, 뒷산에는 전망대와 산책로도 있어 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구 서계서원, 경주 대릉원, 논산 명재고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름에 배롱나무꽃을 보러 가는 여행은 도심 속의 답답함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데요. 아직 여름여행계획을 하지 않으셨다면, 배롱나무 꽃을 보는 여름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