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실내가볼만한곳 비올때나 날씨상관없이 갈만한곳 4곳

878

제주도실내가볼만한곳

섬의 특성상 날씨의 변화가 잦은 제주는 여행시 비가 자주 내려서 제주도실내가볼만한곳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게다가 여름에는 장마로 인해 비가 많이 내릴수도 있고, 또 더운 날씨때문에 야외에서 돌아다니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그럴때에는 제주도실내가볼만한곳을 찾아 여행하시면 보다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 혹은 물놀이를 위해 제주도를 찾으실 분들에게 몇군데 소개해드려보도록 할게요.

1. 아쿠아플라넷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아쿠아플라넷 제주
09:30 – 18:00
1833-7001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아쿠아플라넷 제주 지도보기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시설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수 있는 곳이예요. 다이버가 직접 수조에 들어가서 생물들을 먹이주고 설명하는 라이브 쇼가 진행됩니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해양 생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해양 생물과 환경 보호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서울 63빌딩 씨월드의 약 11배에 달하는 규모로 단일수조로 세계최대의 크기인데요. 섭지코지 인근에 있어서 주차장을 같이 이용해도 됩니다. 규모가 크기때문에 비오는날 방문하여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요. 

펭귄, 참물범, 수달 등 다양한 해양동물들의 성장기도 볼 수 있고, 생태 설명도 들을수있어요. 아레나공연장에서는 인어공주의 공연을 만날수도 있어요.

비오는 날 방문하기에도 좋고, 날이 더운날 여름철 혹은 겨울철 제주도실내가볼만한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2. 제주우주항공박물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매일 09:00 – 18:00
월요일 정기휴무
064-800-2000
성인 개인 10,000원
청소년 개인 9,000원
어린이 개인 8,000원
다자녀, 제주도민, 경증장애(4~6급), 국가유공자, 새터민은 할인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녹차분재로 218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지도보기

우주 및 항공 관련 박물관인 이곳은 다양한 항공기의 모형과 실제 크기의 항공기, 비행 시뮬레이터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항공의 역사와 비행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교육적인 콘텐츠가 풍부합니다. 실제 비행기를 조종하는 것처럼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가 마련되어 있어, 항공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 현실(VR) 기술을 이용해 우주 탐사와 비행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항공테마로 여러 비행기들이 있고, 직접해볼수있는 체험들도 많습니다. 조종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고, 비행 시뮬레이션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비행의 원리에 대허도 배울 수 있어 아이들이 과학으로도 접근할수 있습니다. 

2층은 우주를 테마로 전시가 되어있으며, 영유아를 위한 놀이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천문우주관도있는데요. 별자리와 우주에 관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영상관도 있어서, 영상도 관람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국립제주박물관
제주 제주시 일주동로 17 국립제주박물관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64-720-8000
관람료 무료

국립제주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주동로 17 국립제주박물관 지도보기

국립제주박물관은 제주도의 선사시대와 고대 문화를 다루는 전시관으로, 석기, 토기, 고인돌 등 다양한 유물을 통해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옛 국가인 탐라국과 고려시대의 제주를 다루는 전시관으로, 탐라국의 건국 신화와 관련된 유물등을 전시하고 있어 제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근대와 현대 제주의 변천사를 다루는 전시관으로, 일제강점기와 한국 전쟁,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제주도의 역사를 다양한 자료와 유물로 전시합니다.
제주는 한양에서 가장 먼곳으로 유배문화와 표류문화가 있습니다. 섬이라는 고립성과 폐쇄성이 더해지면서 추방과 격리라는 형별을 내리는 최적의 장소였는데요.

추사 김정희의 경우 제주에서 약 9년간 유배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제주도가 특히나 관광지로 많은 분들이 찾지만, 제주의 문화가 어떻게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줄 것 같네요.

4. 해녀박물관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6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064-782-9898
어른(25~64세) 1,100원
청소년(13~24세) 500원
어린이(12세이하) 무료

제주해녀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6 지도보기

제주 해녀박물관은 제주도의 독특한 해녀 문화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곳으로, 해녀들의 역사와 생활, 작업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제주도의 독특한 해양 문화를 이해하고, 해녀들의 삶과 역사를 배우며,  해녀들의 도구와 작업 모습, 공동체 생활을 통해 그들의 사회적 역할을 조명하며, 해녀 체험 프로그램과 해녀와의 만남을 통해 방문객들이 해녀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시를 통해서 제주 해녀문화에 대해서 자세히 알수 있고, 세게적으로 인정받은 과정과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배경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해녀 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활동들이 포함됩니다.

지금까지 제주도에서 비올때나 날씨상관없이 갈만한곳 실내가볼만한 곳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참고하셔서 더운날씨 혹은 비오는 날씨에 방문해서 실내여행지를 즐겨보세요.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