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여행 숙소 더 케이 호텔 경주

4114

지붕없는 박물관 천년 고도 경주를 만나는 곳,

2025 APEC 경주 유치 확정이 기대되는 경주 엑스포 대공원 인근 숙소 더 케이 호텔 경주입니다.

경주 여행 숙소 더 케이 호텔 경주

#경주호텔 #경주숙소 #The-K Hotel #경주엑스포대공원인근숙소

글&사진/산마루 240611

경주의 6월은 더 특별합니다.

내년에 열릴 APEC 경주 유치 확정이 가까워졌거든요

불국사와 석굴암 등 신라 천년의 향기를 오롯이 간직한 천년고도 경주에서 APEC 유치 확정이 결정되길 기대해봅니다.

경주 APEC 유치 결정이 확정되길 손꼽아 기다리며 경주 엑스포 대공원에서 가까운 숙소 더 케이호텔에서 경주 여행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호텔 외관

경주 숙소인 엑스포 공원 인근 더 케이 호텔 경주에서 경주 여행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천년 신라의 중심지 경주 엑스포 대공원에서 가까워 경주 야경을 원없이 관람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경주 엑스포 대공원에서 가까운 숲속에 자리잡은 더 케이 호텔 경주 외관은 숲이 주는 고즈넉함에 현대식 호텔이 주는 모던함이 어우러진 경주 숙소입니다.

은은하게 빛나는 가로등 조명 불빛이 숲속에 자리잡은 더 케이 호텔을 더 환상적으로 보이게 하는 주인공입니다.

더케이호텔경주 주차장은 호텔 전면부, 측면부, 신관 입구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좀 더 가까이 다가와 바라본 원형 호텔 외관은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 라고 말하며 일상에 지친 내 손을 잡아줍니다.

무엇보다 호텔 건너편에서는 화려한 경주 야경을 연출해 주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황룡원 중도타워였습니다.

경주로 여행을 올때 마다 저 탑이 어떤 탑일까 궁금했는데 오늘에서야 궁금증을 풀 수 있었네요

경주 여행 숙소 더 케이 호텔 경주는 숲속에 자리를 잡아 쾌적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 호텔 전용 공원에도 멋진 조각 작품이 있어 호텔 품위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공원에도 야경이 설치되어 저녁 식사 후 산책하기도 좋더라고요.

삶의 여정을 조각한 김대길 조각가의 작품 윤회(輪廻)입니다.

불교에서 윤회는 중생이 생과 사의 수레바퀴를 끊임없이 도는 곳을 말하는데 경주 숙소인 더 케이 호텔에서 오늘밤 만큼은 잠시 쉬어가도 좋습니다.

경주 엑스포 대공원에서 가까운 경주 숙소 더 케이 호텔 경주 본관과 연결되는 구름다리를 건너면 The-K Hotel 신관으로 연결되는데 이곳에는 노천온천과 사우나, 휘트니스 수영장 등이 있습니다.

호텔 로비

호텔 로비에는 2025 APEC 경주 유치를 염원하는 포토존이 있어 경주시민은 물론 더케이 호텔의 응원 열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안내 데스크를 중심으로 창가에는 소파와 의자를 비치하여 호텔을 찾은 관광객들이 머무를 수 있도록 배치했고, 서예 액자 등 곳곳에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신관 사우나 수영장과 연결된 통로입니다.

지하 630m에서 솟아오르는 100% 천연 알카리성 온천욕과 사우나 이용 요금은 투숙객에 한해 15,000원인 스파월드 이용권을 9,5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1층 한식당 무궁화에서는 여름을 맞아 계절 특선 메뉴를 제공합니다.

호텔 로비에는 다양한 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며 도자기 명인이 가마에 직접 구운 도자기 작품도 전시되고 있습니다.

객실 – 트윈, 어메니티

크기/31㎡ 2~3인용, 황룡원뷰, 로드뷰, 마운틴뷰 (주중 140,000원)

경주 여행 숙소로 선택한 더 케이호텔 트윈 룸입니다.

더블 베드와 싱글 베드가 비치된 트윈룸은 3인 가족 여행이나 연인 혹은 친구와 같이 이용해도 넉넉한 크기의 방이었습니다.

예약된 방은 황룡원 뷰 룸이었는데 커튼을 펼치면 황룡원 중도타워가 한 눈에 좍 펼쳐집니다.

커튼을 좀 더 걷으면 경주 엑스포 대공원이 손에 잡힐 듯 가깝습니다. 경주 엑스포 대공원 숙소로는 안성마춤이었는데요

이곳에서는 보문정이 도보 5분, 경주 엑스포 대공원 도보 10분,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은 경주월드 차량 5분, 불국사 차량 15분 등 경주 가볼만한 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경주 여행 숙소로는 선택을 참 잘했다 싶었습니다.

호텔 룸에서 경주 여행 코스를 짜며 행복했던 기억이 하루를 살아가는 힘이 됩니다.

화장대와 삼성 엘시디 TV, 안내 데스크와 연결되는 전화기 등 여느 호텔과 비교해도 비치된 비품들이 부족함이 없습니다.

다만 룸 크기에 비해 텔레비젼이 최소한 42인치 정도는 되었으면 싶더라고요.

소형 냉장고에는 생수 2병이 무료 비치되어 있고, 원두 커피와 녹차 티백이 커피포트와 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샤워 부스가 별도 설계된 욕실에는 비누, 샴푸, 린스, 바디워시&젤, 면봉, 샤워캡 등 어메니티는 완벽합니다.

단 1회용품 규제 정책 때문에 치약과 치솔은 개인이 준비해야 되니 참고바랍니다.

텔리비젼에는 케이블TV 시설이 되어 있어 영화나 오락 프로그램 등 원하는 대로 골라서 감상할 수 있어 심심하지 않습니다.

주변 가볼만한 곳

황룡원, 경주 엑스포 대공원

숙소에 짐을 올려 놓고 비치된 원두커피를 한 잔 마신 뒤 경주 야경 구경에 나서 호텔 바로 앞에 있는 황룡원을 찾았습니다.

황룡사 9층 목탑을 재현한 황룡원 중도타워 야경이 환상적이었는데요

황룡원은 전통 정신문화를 체험하는 교육장으로 기업 연수, 한류문화체험, 건강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는 곳입니다.

황룡사 9층 목탑을 재현한 중도타워는 다목적홀과 숙박시설, 법당 등이 들어선 탑동입니다.

경주 숙소 더 케이호텔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경주 엑스포 대공원은 천년 고도 경주가 가진 문화유산과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종합 문화박람회장입니다.

황룡사 9층 목탑을 음각한 82m 경주타워를 비롯해서 솔거미슬관, 첨성대영상관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시민공원입니다.

82m 높이 경주타워에서 내려다 본 경주 시가지 모습인데요 우리가 묵었던 더 케이호텔도 보이고, 황룡원 중도타워, 경주월드, 보문정 호수도 한 눈에 조망이 가능합니다.

호텔 조식

본관 2층 에델바이스, 모닝 뷔페 , 디너 뷔페

모닝 뷔페(07:00~10:00)/성인 28,000원 어린이 22,000원

디너 뷔페(18:00~21:00)/성인 45,000원 어린이 28,000원

이른 아침 더 케이호텔 모닝 뷔페를 먹기 위해 본관 2층 에델바이스 홀로 내려왔는데요

한, 중, 일, 양식 등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메뉴가 가득합니다.

한식관에는 고추무침, 김치, 호박볶음과 우거지 해장국, 누룽지 등 한식 메뉴가 가득 준비됩니다.

일식관에는 초밥과 연어회, 생선회 등이 있고, 양식관에는 빵, 우유, 케익, 과자류 등이 있습니다.

각종 소스 맛을 볼 수 있는 코너에는 채소와 방울토마토, 완두콩, 옥수수콘, 파인애플 통조림 등이 있습니다.

지난밤 경주 법주로 경주 여행 기분 내다보니 입안이 칼칼해서 우거지 해장국으로 먼저 속을 달래준 다음,

빵에 치즈와 딸기잼을 발라 한 조각, 달걀 후라이와 요구르트, 과일 등 맘 먹고 호텔 조식을 즐겼네요.

집에서는 아침도 거르다가 여행만 나오면 과식하는 이유,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Epilog

경주 여행 시 최적의 장소에 들어선 더 케이호텔경주는 무엇보다 경주 관광지가 20분 안에 위치하고 있어 안성마춤인 경주 숙소인데요.

시설에 비해 비교적 요금이 저렴해서 워크숍 등 단체 행사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룸에서 커튼을 열면 탁 트인 뷰가 인상적인 경주 호텔 더 케이호텔경주, 경주 여행 시 강추합니다.

info> 경주 더 케이호텔(The K Hotel)

경상북도 경주시 엑스포로 45 ☎054-745-8100

객식 타입/온돌, 침대, 펫프랜들리 있음

더케이호텔경주

경상북도 경주시 엑스포로 45

황룡원중도타워

경상북도 경주시 엑스포로 40 (재)중도연수원

경주엑스포대공원

경상북도 경주시 경감로 614

경주월드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544

보문정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

+1
1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