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꾸미 맛집 BEST5
- 주꾸미 본연의 맛을 살린, 광주 두암동 ‘두암골세꼬시’
- 불 향 가득 머금은, 김포 구래리 ‘그집’
- 중독적인 매콤함, 부산 괘법동 ‘괘법쭈꾸미전문점’
- 푸짐하게 즐기는 주꾸미 한 상, 포천 직동리 ‘삼낙촌’
- 야들야들한 맛이 일품인 주꾸미 숙회, 공항동 ‘잔치잔치’
야들야들 쫄깃한 ‘주꾸미’. 주꾸미는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필수 아미노산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봄철 활력 증진에 이만한 음식이 없다. 칼칼하고 감칠맛 넘치는 양념에 볶아 먹으면 더할 나위 없는 것. 채소, 새우, 삼겹살 등의 갖가지 재료와 함께 완벽한 하모니를 뽐내는 주꾸미! 오늘은 쭈꾸미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주꾸미 본연의 맛을 살린, 광주 두암동 ‘두암골세꼬시’
광주 두암동에 있는 ‘두암골세꼬시’. 이색적인 주꾸미 숙회로 인기 있는 맛집이다. 대표 메뉴 ‘주꾸미 숙회’는 쫄깃하게 데쳐진 알이 가득한 주꾸미에 새싹채소와 청경채, 톳, 파프리카, 미나리 등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하는 채소들을 곁들여 먹는 요리다. 청경채에 주꾸미와 갖은 채소를 넣은 후 된장소스를 넣어 먹으면 주꾸미의 쫄깃함과 신선한 채소의 조화가 싱그러운 맛을 선사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일요일 휴무
- ✔가격
쭈꾸미(소) 53,000원, 도다리(소) 55,000원
불 향 가득 머금은, 김포 구래리 ‘그집’
김포 구래리 양촌역 근처에 있는 ‘그집’. 빨간 양념을 한 후 숯불에 구워 불향이 제대로 입혀진 ‘쭈꾸미볶음’이 대표 메뉴다. ‘쭈꾸미볶음’은 중간맛, 매운맛 중 선택하여 각기 다른 매운맛을 즐길 수 있다. 볶음과 함께 통통하게 튀겨진 고소한 기름맛의 ‘새우튀김’을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10 – 21:00
- ✔가격
쭈꾸미 볶음 10,000원, 황태구이 11,000원
중독적인 매콤함, 부산 괘법동 ‘괘법쭈꾸미전문점’
부산 사상역 근처에 있는 ‘괘법쭈꾸미전문점’. 중독적인 매콤한 맛을 선사하는 주꾸미볶음을 먹을 수 있다. 주꾸미를 볶아 먹다 기본 찬으로 나온 콩나물과 잡채를 곁들여 먹으면 다양한 식감을 추가하여 먹을 수 있다. 주꾸미볶음을 쌈 채소 또는 김에 싸 먹으면 각기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 ✔가격
웰빙 쭈꾸미 24,000원
푸짐하게 즐기는 주꾸미 한 상, 포천 직동리 ‘삼낙촌’
포천 광릉수목원을 품은 ‘삼낙촌’. 낙지와 삼겹살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산낙지 쇠고기볶음’부터 쫄깃한 식감이 낙지와는 또 다른 식감을 선사하는 ‘쭈꾸미 볶음’이 대표 메뉴다. 무절임부터 열무김치, 묵사발, 채소전까지 맛깔스러운 밑반찬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 ✔위치
- ✔영업시간
월-목 10:30 – 17:00 금-일 10:30 – 20:30
- ✔가격
쭈꾸미 볶음 16,000원, 산낙지 쇠고기볶음 25,000원
야들야들한 맛이 일품인 주꾸미 숙회, 공항동 ‘잔치잔치’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해산물 전문 포차. 시즌별로 소라, 가을전어, 과메기 등을 맛볼 수 있는데 봄 시즌에는 주꾸미 숙회가 베스트. 살아있는 주꾸미를 주문 즉시 데쳐 손질한 후 화려하게 플레이팅 해 내어주는데, 씻어낸 묵은지에 싸서 먹으면 상큼하면서도 개운한 뒷맛이 일품이다. 단골손님이 많아 늘 예약이 차있으니 미리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6:00-24:00 매주 일요일 휴무
- ✔가격
주꾸미숙회(4월중순까지 한정판매) 50,000원, 해물순두부탕 10,000원, 해물파전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