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행 가볼만한곳 이순신바다공원 노량해전 산성산 전망대

322

남해여행 가볼만한곳

남해에는 이순신과 관련된 여행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영화 노량의 인기로 이순신의 업적을 둘러볼 수 있는 여행지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이순신장군은 우리나라에서 영웅으로 불리울 정도로 다양한 전투를 많이 하셨습니다. 그중에서도 마지막전투가 노량해전인데요. 남해에서는 노량해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이순신바다공원과 노량해전 산성산 전망대가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순신바다공원
경남 남해군 남해대로 3843
055-863-4025
수-월 09:00 – 17: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이순신바다공원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대로 3843 지도보기

이순신바다공원은 역사공원이자 문화공원으로 드넓은 부지에 관음포광장과 호국광장 두개 구역으로 조성되어있으며, 관음포 광장에는 관음포 대첩을 기념한 정지공원과 이 지역 일대에서 이뤄진 고려대장경 판각을 기념한 대장경공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판옥선 공원과 거북선 공원, 학인진 공원 등 이순신 인물체험공권이 있어서 가족과 함께한 아이들에게 역사를 놀이로 배울 수 있도록 하며, 호국광장에는 노량해전당시의 모습을 초대형벽화인 ‘순국의 벽’과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있습니다. 또한 조망데크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매우 아름다우며, 분수로 만들어진 워터스크린에 첨단 미디어 효과를 연출한 야간 멀티쇼도 볼 수 있어 역사공원을 조금 더 색다르게 즐길수 있습니다. 

‘이순신 순국공원’이 ‘이순신 바다공원’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2019년부터 남녀노소 모두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입장료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서, 바다공원을 찾는 발길이 많습니다. 

아직 영화 노량의 여파가 가시지 않아 이순신의 역사여행을 찾으시려면 경남 남해의 아름다운 풍경도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음포광장 호국광장 사이 정중앙에 자리한 거북선을 형상화한 이순신 영상관에서 가면 138석의 관람석을 갖춘 국내 최초의 18m돔형 입체영상관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노량해전에 대한 3D 입체영상물인 ‘노량’을 시청할 수 있어 영화 노량을 보신 분들이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임진왜란 7년 전쟁을 종결지은, 남해 관음포에서 일어난 이순신 장군 최후의 전투였던 노량해전을 생생하게 재현해 낸 이 영화 같은 영상을 보고 나면 우리가 바라보는 이 바다가 더욱 경이롭게 느껴진답니다.

왜놈들로부터 우리나라를 지켜주신 선조들의 헌신적인 애국심에 대한 존경의 마음이 저절로 들수밖에 없습니다. 

산성산 전망대
경남 남해군 노량로 164
갓길 주차가능

산성산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노량리 지도보기

하동과 남해를 연결하는 남해대교와 노량대교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산성산 언덕에 지어진 누각 전망대가 있는데요. 이곳은 산성산 전망대입니다. 이곳을 가려면 남해대교 유람선 선착선으로 찾아가면 됩니다. 

남해대교에서 노량대교 방향으로 조금 걸으면 목재데크 산책로가 보입니다. 이곳을 따라 올라가면 산성산 전망대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한옥으로 되어있는 전망대인 산성산전망대에 올라서면 임진왜란 중 바다의 마지막싸움을 하고 이순신 장군이 마지막으로 운명을 맞이한 곳이라서 역사 이야기를 들어보면 가슴이 찡하기도 합니다. 

노량해전은 정유재란때인 1598년(선조 31)에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사이에 이순신 장군과 진린이 이끈느 조명연합함대가 지금의 산성산 전망대 누각앞으로 지나는 노량해협 앞바다에서 왜군을 크게 무찌른 해전입니다. 
말그대로 노량해전이 있었던 곳을 바로 눈앞에서 내려다볼 수 있다는 것이죠.

지금은 오른쪽으로 남해대교가 조망되는데, 이곳의 아름다운 현수교는 멋스러움을 자아냅니다. 왼쪽에는 노량대교가 있어서, 노량대교와 남해대교 사이에서 노량해전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산성산 전망대입니다.

한옥 누각으로 되어있기때문에 그당시의 이순신장군의 모습을 떠올려볼 수도 있고, 노량해전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는지를 떠올려볼 수도 있습니다. 노량해전의 자세한 내용은 이순신바다공원에서 같이 둘러볼 수 있기때문에 두 곳을 꼭 묶어서 같이 둘러보신다면 노량해전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기에도 좋고 이순신 장군의 업적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