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역’ 주변에는 오래된 골목과 전통적인 맛집이 많다. 삼청동부터 인사동 등의 한옥보존지구로 마치 시간 여행을 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 전통적인 차부터 세련된 음식까지 다채로움을 담고 있는 안국. 오늘은 안국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뷰도 요리도 환상적, 삼청동 ‘묘미’
yi.clove님의인스타그램
yi.clove님의인스타그램
안국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만날 수 있는 묘미. 예전 다이닝 인 스페이스 레스토랑이 있던 자리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사방이 유리 통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있다. 그중에서도 창덕궁이 보이는 자리는 뷰맛집으로도 불리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계절에 따라 메뉴가 변경되며 한식을 재해석한 컨템포러리 다이닝을 선보인다. 감각적이고 섬세한 플레이팅이 강점.
다다미를 깔아 일본의 다다미방을 연상시키는 일본식 솥밥집 ‘조금’. 인사동에 약 4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표 메뉴 ‘조금 솥밥’은 솥밥 속 어묵, 죽순, 굴, 새우, 버섯, 대추, 은행, 밤, 맛살이 한데 어우러져 있어 보기만 해도 풍족해지는 기분이 든다. 간이 세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2024년 새롭게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안국역 ‘안암’. 돼지국밥 딱 하나의 메뉴로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저력의 맛집이다. 청양고추와 케일로 만든 기름이 깔끔한 육수와 어우러져 독특한 비주얼은 물론 풍부한 향을 느끼게 한다. 취향에 따라 고수도 곁들일 수 있다고. 반주로 곁들일 수 있는 잔술은 이상재 명인이 쌀로 빚어 만든 ‘한산 소곡주’를 제공한다. 뜨끈한 국밥에 명인의 술을 곁들이면 완벽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안국역 인근에 위치한 ‘온6.5’는 예약없이는 방문하기 어려운 곳이다. 동치미, 갓김치 등을 활용하여 이색적인 김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와인과 한국 술을 곁들일 수 있다. 모든 음식은 김치와 이국적인 식재료인 바질, 고수, 아스파라거스 등을 넣어 새롭게 만들어 낸 것이 특징. 대표 메뉴인 ‘김치튀김’은 튀겨낸 김치 위에 동치미 사워 크림이 올라가, 새로운 맛을 나타낸다.
속이 꽉 찬 만두를 맛볼 수 있는 안국 ‘깡통만두’. 1988년부터 벌써 35년 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만두 전문점이다. 직접 뽑은 생면과 손수 만드는 수제만두, 12시간 우려낸 사골육수가 기본 베이스로 깊은 맛을 자랑한다. 밑반찬은 칼국수, 만두와 잘 어울리는 김치, 양파절임, 부추무침, 청양고추가 들어간 간장으로 깔끔한 만두와 잘 어울린다. 웨이팅이 길고 사람들로 붐비는 집이라 테이블링이나 현장 대기를 해놓고 북촌을 산책하는 것도 좋은 팁이다.
합정에서 호주디저트 레밍턴과 호주 현지 음료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커피폴리 바로 합정 디저트 카페 커피폴리인데요 합정역 2번출구 방향에 위치해 있습니다 :) 매장 앞으로는 넉넉한 주차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작은 블랙보드에는 크림브륄레 소금빵이 먹음직스럽게 그려져 있었어요 요즘 같이 날씨 좋은 날에 일광욕하며 앉아있기 좋은 야외 테라스석도 있었습니다 입구들어서자 마자 다양한 원두와 함께 커피필터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을 진행하는 합정 로스터리카페였어요 냉장고에 쟁여두기 좋은 바틀 아메리카노와 라떼 콜드브루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시선을 잡아끌.......
가마쿠라 브랜드가 강남에 런칭해서 압구정 카마쿠라 도산점에가면 일본까지 가지 않아도 입안에서 스르르 녹는 식감과 고소한 콩가루, 그리고 진한 흑당 시럽의 와라비모찌를 만날 수 있는데요 가마쿠라 도산점 지하철역 기준으로 압구정로데오역 5번출구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1초에 1개씩 팔린다는 일본 1등 와라비모찌가 있는 가마쿠라 도산점인데요 와라비모찌는 일본 장인이 800년 전부터 대를 이어 고사리 전분으로 만드는 일본 전통 국민 간식이라고 해요 일본 여행갔을 때도 먹어보지 못했던 와라비모찌라 너무 기대되는 디저트였는데요 가마쿠라의 음료에도 몽글몽글한 와라비모찌토핑도 들어있다고 해서 꼭 함께 즐기는게 좋을 것 같.......
여름 피부 관리 트렌드에 눈에 띄는 변화가 생겼다.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줘 탄력과 결을 개선하는 방식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 니들 롤러’ 제품이 그 중심에 있다. 최근 다이소에 출시된 ‘닥터오라클 큐어소나 리쥬코드 더마롤러’가 대표적이다. 해당 제품은 출시 직후 빠른 속도로 품절되며 소비자 관심을 입증했다.리들샷의 뒤를 잇는 제품으로 알려진 이 롤러는 피부에 직접 굴려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초미세 바늘이 표피에 아주 작은 상처를 만든다.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손상이지만 일단 손상이 되면 피부는 자극을 회복하려는 움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