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역’ 주변에는 오래된 골목과 전통적인 맛집이 많다. 삼청동부터 인사동 등의 한옥보존지구로 마치 시간 여행을 간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 전통적인 차부터 세련된 음식까지 다채로움을 담고 있는 안국. 오늘은 안국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뷰도 요리도 환상적, 삼청동 ‘묘미’
yi.clove님의인스타그램
yi.clove님의인스타그램
안국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어가면 만날 수 있는 묘미. 예전 다이닝 인 스페이스 레스토랑이 있던 자리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사방이 유리 통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있다. 그중에서도 창덕궁이 보이는 자리는 뷰맛집으로도 불리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계절에 따라 메뉴가 변경되며 한식을 재해석한 컨템포러리 다이닝을 선보인다. 감각적이고 섬세한 플레이팅이 강점.
다다미를 깔아 일본의 다다미방을 연상시키는 일본식 솥밥집 ‘조금’. 인사동에 약 4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표 메뉴 ‘조금 솥밥’은 솥밥 속 어묵, 죽순, 굴, 새우, 버섯, 대추, 은행, 밤, 맛살이 한데 어우러져 있어 보기만 해도 풍족해지는 기분이 든다. 간이 세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건강한 맛을 자랑한다.
2024년 새롭게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안국역 ‘안암’. 돼지국밥 딱 하나의 메뉴로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저력의 맛집이다. 청양고추와 케일로 만든 기름이 깔끔한 육수와 어우러져 독특한 비주얼은 물론 풍부한 향을 느끼게 한다. 취향에 따라 고수도 곁들일 수 있다고. 반주로 곁들일 수 있는 잔술은 이상재 명인이 쌀로 빚어 만든 ‘한산 소곡주’를 제공한다. 뜨끈한 국밥에 명인의 술을 곁들이면 완벽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안국역 인근에 위치한 ‘온6.5’는 예약없이는 방문하기 어려운 곳이다. 동치미, 갓김치 등을 활용하여 이색적인 김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와인과 한국 술을 곁들일 수 있다. 모든 음식은 김치와 이국적인 식재료인 바질, 고수, 아스파라거스 등을 넣어 새롭게 만들어 낸 것이 특징. 대표 메뉴인 ‘김치튀김’은 튀겨낸 김치 위에 동치미 사워 크림이 올라가, 새로운 맛을 나타낸다.
속이 꽉 찬 만두를 맛볼 수 있는 안국 ‘깡통만두’. 1988년부터 벌써 35년 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만두 전문점이다. 직접 뽑은 생면과 손수 만드는 수제만두, 12시간 우려낸 사골육수가 기본 베이스로 깊은 맛을 자랑한다. 밑반찬은 칼국수, 만두와 잘 어울리는 김치, 양파절임, 부추무침, 청양고추가 들어간 간장으로 깔끔한 만두와 잘 어울린다. 웨이팅이 길고 사람들로 붐비는 집이라 테이블링이나 현장 대기를 해놓고 북촌을 산책하는 것도 좋은 팁이다.
한그릇요리 볶음밥 김밥재료 활용 집밥 간단한점심 간단한 한 끼 한 그릇 요리로 무지 잘 어울리는 볶음밥이에요. 볶음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쉬운 밥요리로 냉장고 속 자투리 야채들을 처리하는데도 좋아요. 저는 이번에 김밥을 싸고 남은 김밥 재료들로 볶아봤어요. 이틀 연속 김밥을 만들었더니... 한 번씩 집김밥이 먹고 싶을 때 퇴근길에 마트에 들러 김밥 재료들을 사다가 김밥을 만들곤 하는데 그때마다 냉장고파먹기는 기본! 마트에서 산 재료들이랑 냉장고 속 재료들 모아 모아 김밥을 말아주면 어찌나 맛난지~ 10줄은 순식간에 없어져요 '남으면 김밥 전이라도 부쳐먹어야지~' 하기도 하는데 남은 일이 거의 없으니... 요.......
최근 타이베이 대안구(Daan District)에 새롭게 오픈한 타이베이 호텔 episode(EPISODE Daan Taipei, jdv by Hyatt)를 다녀왔습니다. 음악과 디자인이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 편안한 시설, 그리고 위치와 서비스 면에서 인상 깊었던 경험을 공유해드릴게요. 1. 개요 및 위치 타이베이 호텔 episode는 2024년에 리모델링된 하얏트(JdV by Hyatt) 계열의 부티크 호텔로, 총 136실 규모입니다 . 대안구 중심부, MRT 중샤오 푸싱(Zhongxiao Fuxing)역에서 도보 약 3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았어요 . 호텔이 위치한 구역은 쇼핑과 식당, 카페가 즐비한 활기찬 동네라, 관광이나 업무 이용 모두 편리했습니다 2. 콘셉트와 분위기 타이베이 호.......
경기도는 도자기와 관련된 도시들이 참 많다. 유명한 지역을 뽑자면 단연 여주와 이천이 아닐까? 그런데 경기도 광주 가볼 만한 곳에도 도자기와 관련된 콘텐츠가 있다. 경기도자박물관이다.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아이와 가볼 만한 곳 경기도자박물관을 소개한다. 경기도자박물관경기도자박물관(광주 조선관요박물관)은 조선시대 왕실이 운영하는 관요가 설치되어 400여 년간 운영되던 고장인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하고 있다.이곳은 조선백자를 연구하고 조선 관요 유적의 발굴과 학술연구사업, 전통 도자문화 교육 등을 담당하는 한국 전통도자 연구 전문 박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