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힙하다는 ‘을지로’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맛집 5

998

① 을지로에서 핫한 한식 맛집

을지로 맛집 추천 / 출처 : 청와옥

을지로는 여전히 서울에서 가장 힙한 동네로 손꼽힙니다.
다양한 맛집과 카페, 소품샵, 바 등 많은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기 충분한데요.
을지로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은 언제나 화제를 모으고 있죠.

‘청와옥 을지로3가직영점’은 을지로에서도 가장 유명한 순대국 집 중 한 곳입니다.
이곳은 ‘갓 도정한 쌀, 정수된 물 사용, 3無 (합성보존료, 프림, 엑기스 무첨가)’ 정책을 내세우면서 정직한 음식을 만들고 있는데요.
청와옥은 항상 웨이팅이 긴 을지로 맛집 중 한 곳입니다.
그만큼 진하고 맛 좋은 순대국밥을 맛볼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8가지 한약재로 매일 직접 끓인 순대국밥입니다. 가격은 10,000원이죠.
순대국밥 주문 시 쌀밥은 영양솥밥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순대국밥 외에도 편백정식, 찹쌀순대, 수육, 육회, 육사시미, 동해 오징어숯불구이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호불호 없이 맛있는 순대국밥으로 ‘줄서는식당’에도 출연 한 바 있죠.

방문객들은 “평일 테이블링 걸어놓고 한 시간 대기 후 입장했습니다. 순대국밥은 소문대로 맛있었고 육사시미도 저렴한 가격 치고 꽤나 고퀄리티였어요”, “일단 양이 많고 가성비가 좋아요. 솥밥으로 바꿔 먹었는데 아주 맛있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죠.

출처 : 네이버 지도

‘사랑방칼국수’는 을지로의 인기 있는 노포 맛집입니다.
수많은 방송에 출연하면서 을지로의 유명한 맛집으로 등극했는데요.
지난 1968년에 문을 열어 백숙 백반과 칼국수로 오랜 시간 사랑 받는 곳입니다.

메뉴는 칼국수 7,000원, 닭곰탕 6,500원, 백반 9,000원, 통닭 백숙 16,000원으로 저렴한 편이죠.
깔끔한 백숙과 양념장, 겉절이의 조화는 그야말로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인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나 혼자 산다’에서 이찬혁의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방문객은 “닭고기 육수에 곁들여 먹으면 최고!”, “흠 잡을데가 없는 맛집입니다”, “극강의 가성비와 맛”, “백숙이 너무 연하고 맛있고 칼국수는 평범함 속에 숨은 맛” 등의 후기를 남겼죠.
다만 항상 사람이 많기 때문에 빨리 먹고 일어냐아 한다는 점이 아쉽다는 후기도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랑방칼국수는 혼밥도 가능한 곳입니다.

② 해외여행 온 듯한 메뉴 선정

출처 : 진작

‘진작’은 일식을 베이스로한 퓨전 요리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후토마끼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데요.
대창,연어,참치,항정살 등을 활용한 덮밥류와 두툼하고 부드러운 모듬카츠, 파스타 등 다양한 퓨전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정갈한 한끼를 맛볼 수 있죠.
메뉴는 후토마키 16,900원, 카이센동 28,900원, 마제파스타 with 오니기리 15,900원 등이 있습니다.
진작은 웨이팅은 심한 곳이지만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맛집이죠.

방문객은 “마치 일본에서 식사하는 것 같습니다. 돈카츠는 단품으로만 하는 전문식당인 줄 알겠어요!”,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대창이 진짜 맛있어요”, “분위기 좋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출처 : 82올리언즈

’82올리언즈’는 미국 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을 듯한 치즈 폭탄 맥앤치즈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분위기부터 메뉴까지 미국 여행에 온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 곳인데요.

대표 메뉴인 볼케이노 맥앤치즈는 마카로니에 치즈폭탄, 매콤한 파프리카 시즈닝이 더해졌습니다.
깊은 고소함과 치즈의 짭조롬한 맛이 더해져 입맛을 자극하는데요. 가격은 12,000원입니다.
82올리언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또 다른 메뉴는 몬테크리스토입니다.
살라미햄과 모짜렐라, 체다치즈, 딸기잼의 조화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15,000원이죠.

이외에도 라자냐, 페페로니 스파게티, 치킨도리아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③ 데이트 장소로 좋은 레스토랑

출처 : 을지다락

‘을지다락’은 데이트하기 좋은 을지로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아기자기한 비주얼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메뉴는 4가지 치즈와 크림소스, 향신료가 더해진 매콤크림파스타, 유럽식 스타일의 볶은 밥, 부드러운 일본식 오믈렛 다락오무라이스, 육즙 가득한 로스가츠로 만든 일본식 샌드위치 가츠산도 등이 있습니다.
을지다락의 메뉴 가격은 약 1만 원~2만 원대입니다.

음식 하나하나 눈길을 사로 잡는 비주얼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누리꾼은 “분위기도 좋은데 맛도 좋아요”, “솔직히 매장이 조금 찾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조건 찾아가야 하는 맛집”, “매콤한 맛과 크림이 어우러져 맛있는 파스타” 등의 후기를 남겼죠.

+1
0
+1
0
+1
0
+1
0
+1
1